-
-
[세트] 흔한남매 1~2 세트 - 전2권 ㅣ 흔한남매
흔한남매 원작, 백난도 글, 유난희 그림,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9년 6월
평점 :
하루 중 유튜브를 즐기는 시간은 한 시간 남짓 된다. 구독하는 채널은 열개쯤이다. 티브이를 보는 시간과 얼추 비슷하다. 흥미로운 건 젊은 세대뿐 아니라 나이 든 이들도 유튜브에 열광한다. 물론 분야는 다르지만. 이유는 확증편향때문이다. 곧 자신이 좋아하는 내용만 반복해서 확대하여 믿고 싶어 한다. 유튜브가 성공한 이유는 아무래도 특정 대상을 겨냥하기 어려운 티브이의 맹점을 파고든 것도 한몫했다.
<흔한 남매>는 유튜브에서 접했다. 해당 채널이 아닌 콜라보에서 보았다. 처음엔 별 감흥이 없었다. 진짜 남매인가라는 착각은 했지만. 알고 보니 이들은 개그맨과 개그우먼이었으며, 놀랍게도(?) 둘은 부부였다. 에스비에스 방송의 <웃찾사>에서 시작한 이 코너는 프로그램이 망하면서 갈 길을 잃다 어렵사리 유튜브에 자리를 잡았다. 정직하게 말해 집안에 남매가 없다보니 공감은 덜하지만 가끔 피식거리게 만드는 재미가 쏠쏠하다.
만화 <흔한 남매>는 개그 코너에 영감 받은 것이다. 전편을 다 보지 못해 어느 정도 일치하는지 잘 모르겠지만 일단 웃긴다. 그것도 몹시. 쉴 틈 없이 죽자 살자 서로를 골려먹기로 작정한 남매의 대서사시라고나 할까? 아무쪼록 대박을 쳐서 웃음이 넘쳐나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