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하빈>의 찹쌀 탕수육. 소스는 아예 뿌려져 나온다. 찍먹이 가능한지 미리 물어볼 엄두는 나지 않았다. 가격이 워낙 싸서. 독특한 점이 있다면 콩나물이 얹혀져 나온다. 아주 바삭거리지는 않지만 찹쌀을 입혀 쫄깃하다. 생각보다 양은 많지만 둘이 먹을 정도는 아니다. 전형적인 혼밥형을 겨냥한 메뉴다.

 

탕수육이 당기고 곁들어 짜장면도 조금 맛보고 싶다면

그런데 돈이 똑 떨어져 지갑이 가볍다면 

 

이 식당은 맛집이 아니다. 곧 시간을 내 일부러 찾아가서 먹을만한 곳은 아니다. 그러나 일이 있어 혹은 다른 이유 때문에 산본역에 들렀다면 혹시 또 그날따라 탕수육이 당기고 곁들어 짜장면도 조금 맛보고 싶다면 그런데 돈이 똑 떨어져 지갑이 가볍다면 결단코 반드시 가야할 중국음식집이 바로 <후하빈>이다. 

 

<런닝맨>을 포함하여 각종 프로그램에 나와 유명세를 탄 곳이라고 하는데 그 이유는 아마도 가격때문일 것이다. 짜장면 한 그릇에 천 원, 그리고 탕수육을 시키고 현금으로 오천원을 내면 조금 양이 빈약하지만 짜장면도 먹을 수 있다.

 

오늘 내가 그랬다. 알라딘 중고매장 산본점에 사고 싶은 책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시간을 냈다. 생각보다 찾기가 어려웠다. 그 새 문을 닫았나 의심이 갔다. 어렵사리 역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건물의 2층에 있는 식당을 찾아갔다. 일부러 점심시간을 피해 간 덕인지 등산을 다녀온 단체손님과 가족인 듯한 한 무리의 손님밖에 없었다.

 

어디 소문난 맛을 먹어볼까?

 

바닥이 끈적거리고 종업원의 무심한 듯 시크한 접대에 살짝 놀랐지만 가격을 감안하고 한껏 기대를 부풀렸는데. 결론은 먹을만하다 정도. 짜장면은 생각보다 괜찮았지만 탕수육은 바삭함은 없고 눅눅했다. 아마도 양껏 튀겨놓고 그 때 그 때 다시 데우는 듯 했다.

 

아, 그리고 단무지는 되도록 먹지 않은게 좋다. 조금이라고 남기면 벌금을 내야 한다는 벌칙 때문이 아니라 맛이 없어서다. 새콤함은 사라지고 시큼함만 진동한다. 단체배식으로 하루종일 통에 담가놓아 그런 게 아닐까? 물론 양파는 없다. 게다가 단무지 포함 물도 셀프다.

 

남기지 않고 다 먹었지만 다시 방문하게 될지는 모르겠다. 그러나 어느날 또 갑자기 짜장면도 먹고 싶고 탕수육이 그리워지는데 함께 즐길 사람도 곁에 없고 어쩌다보니 산본역 근처를 어슬렁거리게 된다면 저절로 발걸음이 그리로 향하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은 하지 못하겠다. 부디 그 때까지 살아남아라. 오천원에 탕수육과 짜장면을 함께 먹기가 어디 쉬운가?

 

사진출처:

https://blog.naver.com/sukii0427/22120977839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