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공은 사회생활 1년차에 결정된다
수잔 모렘 지음, 정경옥 옮김 / 명진출판사 / 2006년 4월
평점 :
품절
직장생활 1년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해준 책. 놀라왔던 것은 미국사람이 쓴 책인데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와 너무 흡사하다는 것이다. 가령 직장생활 다닐때 경조사 반드시 챙기기, 인사잘하기, 업무시간에 책상에 엎드려 자지 말기 등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다.
그중 명심할 것 몇가지를 뽑아보았다.
- 사소하고 티안나는 일을 기꺼이 한다.
- 책상정리 잘해라. 일잘하는 동료 따라해라.
- 감정조절을 잘하라. 너무 밝지도 너무 울적하지도 않게...항상 평상심 유지
- 무심코 코, 귀, 눈, 이를 후비지는 않은가? 인체 속에 무엇을 끄집어내야 한다면 화장실을 가라..ㅎㅎ
- 옷차림부터 신경써라 - 프로답게 입어라.이미지가 중요한 시대다.
- 군것질을 자제하라.
- 항상 경계를 늦추지 마라. 말과 행동을 할 때 자신의 평판에 미칠 영향을 생각하자.
- 호감이 가는 사람이 되라!
- 명함을 항상 준비하자! - 명함집에!!
- 얄미운 동료를 내편으로 만든다.
- 회사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야유회, 종무식, 승진축하모임, 퇴임식)
- 동호회, 동창회, 모임 등에 가입하자 - 교류 활발히..
- 어휘 수준을 높여라!! 말이 곧 나다.
- 하겠다고 했으면 그 이상의 것을 해라.
- 매일 업무계획을 작성한다. 항상 여유롭게 자신의 마감날짜를 잡는다.
- 일년동안 미치도록 일하라. 최선을 다하자. 긍정적, 적극적으로....항상 배우는 자세로 임하라! 그러다보면 더 많은 기회가 만들어진다.
- 없어도 있는 척 한다 - 자신감!! 직장을 대형 극장으로, 고객과 동료를 관객으로 여겨라. 자신감이 있는 척하라.
성공한 사람들의 8가지 공통점
- 태도를 분명히 한다. (목표달성을 위해 야근, 장거리 출장을 마다하지 않음)
- 추진력이 강하다(우선순위를 매긴다)
- 협력을 잘한다
- 혁신적인 것 추구(창조적 사고, 늘 문제에 몰두하면서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
- 낙천적
- 부지런하다
- 열정적이다
- 용기가 있다.
도전과 실패
- 루이자 메이 올컷은 출판사로부터 "사람들이 읽고 싶어 하는 이야기를 절대로 쓸 수 없을 것"이라는 악평을 들었다. 하지만 그녀는 글쓰기를 포기하지 않았고 마침내 '작은 아씨들'과 같은 명작을 썼다.
- 마이클 조던은 고등학교 농구단에서 탈락했지만 포기하지 않았다. 그는 쉬지 않고 훈련을 거듭해서 수많은 경기를 우승으로 이끌었고, 마침내 nba 역사상 가장 유명한 선수가 되었다.
- JK롤링은 파산당하고 실직한 상황에 처했을 때 원고를 쓰기 시작했다. 가난에 쪼들리며 혼자서 아이들을 돌보던 그녀가 지금은 '해리포터' 시리즈로 영국은 물론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부자가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