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꾼다
대니 서 지음, 임지현 옮김 / 문학사상사 / 2000년 1월
평점 :
절판


존경하는 사람들로부터 감명을 받고 무엇인가를 배워, 그 교훈을 우리의 인생을 바꾸고 주변 세계를 바꾸는 데 사용하자 - 나는 존경하는 사람이 누구지? 김구? 그런 사람 없다...ㅜㅜ


최소한의 시간에 초대한의 성과를 거두자. 모든 것이 가능한 한 간단하게 하되 생각은 간단히 하지 않는 것 (수바이처)

맡은 일엔 제시간에 그리고 효율적으로 끝내자. 그리고 일을 마치면 미련없이 떠나자.

자부심을 갖자

진정한 친구를 얻을 수 있다. - 대공감...내가 자원봉사하는 이유 중 하나. 보사활동하면서 만난 사람들 중에서는 나쁜 사람이 하나도 없었다. 

하는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일을 가능한 한 간단히 하는 것은 곳 일의 균형을 유지한다는 걸 의미한다. 

www.react.com www.bluejeanmag.com


설교하는 듯한 인상을 피하기 위해서는 솔직하게 내가 하는 일만 얘기하면 됐다. 

남을 도와 주는 아주 단순한 행위들이 얼마나 커다란 충만감과 보람을 느끼게 해주는지 알게 됨. 

성취감이란 우리 자신을 어떤 이상적 가치를 향해 고무시키고 그것에 대해 사려 깊게 생각하고 그 다음으로 실천적 관점에서 행동에 임할 때 그리하여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나 우리가 사는 지역사회르 ㄹ위해 작지만 의미 있을 일을 할 때 얻어지는 것.


/2001.1.18


지상의 낙원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세 가지 원칙:
1. 다른 사람이 성취한 것에 대해 감명을 받고 동기를 부여받아야 한다. 슈바이처 `나 자신부터 모범을 보여야한다. 이것은 다른 사람의 행동을 이끌어 내는 데 중요하다는 말로는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유일무이한 방법이다.`
2. 모든 정보를 스펀지처럼 빨아들이고 활용해야 한다.
3. 실천

사명진술서
1. 나는 인종과 연령에 관계없이 사람은 누구나 실제로 세계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보이고 싶다.
2. 아시아계 미국인 활동가로서가 아니라 그저 한 활동가로서 하나의 모범이 되기를 원했다.
3. 다른 사람들을 도와줌으로써 개인적 성취를 추구하는 것. 이타주의적 기업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