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 소파
제니퍼 와이너 지음, 장원희 옮김 / 신영미디어 / 2002년 12월
평점 :
품절


모처럼 구미에 맞는 소설책을 읽었다. 능력있고 똑똑하고 재미있는 여주인공은 뚱뚱하다는 것 만 빼면 부러울것이 없는 사람처럼 보인다. 책장을 덮으면서 드는 생각은..수미상관이라는 것. 이책은 캐니가 옛남자친구가 목시라는 잡지에 쓴 칼럼 "뚱뚱한 여자를 사랑한다는 것"으로 부터 시작하고 결말에는 캐니가 직접쓴 칼럼 "뚱뚱한 여자를 사랑한다는 것"으로 끝난다. 첫번째 기사가 나간 이후 캐니에게 많은 일들이 있었다.

특히 좋은 일이든 나쁜일이든 한꺼번에 닥쳐온다는 진리를 다시한번 확신하게되었다.  모처럼 친구와 아점식사를 레스토랑에서 먹는 날 비만클리닉 의사인 닥터 K를 우연히? 만나 행복한 하루를 보낸 캐니는 그날 자신의 시나리오가 영화화될 것이라는 소식을 듣는다. 반면 우연히 성형외과 사무실에서 아버지를 만난 다음날, 공항에서 헤어진 옛애인 브루스와 그의 새애인과 대면하고 사고로 조기출산을 하게 된다. 이와 같은 일들을 겪으면서 캐니는 인생이 무엇인지 다시끔 생각하게 되고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할 수 있게 된다.

책을 읽으면서 내내 주인공과 직접 수다를 떨고, 그녀가 괴로우면 같이 괴로워하고, 아기를 지키지 못했다고 자책할때 옆에서 울어주고, 멋진 닥터K와 따듯한 사랑을 시작할때는 곁에서 응원을 해줬다. 나도 캐니처럼 인생의 의미를 깨닫고 사랑하는 사람들로부터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기릴 기원하면서 글을 마치고자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