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미의 아름다운 도전
조수미 지음 / 창해 / 2007년 12월
평점 :
품절


워낙 세계적인 성악가라 누구나 아는 조수미....하지만 너무 유명하기에 그녀에 대해서 아는게 거의 없었다. 조수미가 직접 쓴 자서전을 읽고 정말 멋진 여성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나는 한국사람이라 조수미에 대해서 더 부각하고 각광을 받는 줄 알았다. 하지만 외국인도 인정하는 신이 내려준 목소리를 가진 조수미... 그녀의 공연을 예전에 체코에서 우연히 야외무대할 때본 적이 있는데 워낙 멀리 있어서 제대로 감상을 하지 못했다. 하지만 기회가 된다면 그녀가 공연하는 오페라를 꼭 보고 싶다. 

그녀의 첫사랑을 얘기할때 그녀가 얼마나 열정적인 사람인지 알수 있었다. 모 아니면 도. 10대 부터 사랑에 빠진 음악은 그녀의 인생에서 전부라고 할 수 있다. 철저한 프로 정신으로 무자한 조수미를 보면서 나도 내 일에 그만큼의 프로 정신을 발휘할 날이 올까 무척 부러우면서도 가슴이 떨렸다.  

가장 열심히 한 나날들이 오히려 기억에 남는 다는 그녀의 말에 나도 자극을 받았다.  

언젠가 꼭 조수미를 직접 만나서 얘기할 수 있는 기회가 왔으면 좋겠다. 

 ------------------------------------------------------------------------------- 

스페인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 하스팔마스 섬 

지휘자 - 제프리 테이트, 다니엘레 가티, 주빈 메타, 카라얀  

밀라노 라스칼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