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Go First (Paperback)
KELLY ERIN / Harpercollins World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가의 책을 3권이나 읽었는데, 이 책이 가장 좋았다. 

필라델피아에 사는 샬롯과 루이지애나에 사는 벤은 온라인 스크래블 앱에서 만났다. 둘에게 동시에 고난이 닥친다. 샬롯의 아버지는 심장 마비로 쓰러져 중환자실로 들어가고, 벤의 부모님은 이혼을 한다고 발표한다. 

샬롯은 힘든 상황을 절친은 브리짓에게 얘기하지만 이상하게 브리짓은 점점 멀어지는 것 같다. 브리짓으 미술클럽을 만든다고 얘기하면서 샬롯을 배제하자 샬롯은 도서관에서 브리짓의 모임을 엿듣는다. 그리고 브리짓이 자신을 '기생충''징징대는 아이'라고 말하는 것을 듣고 충격받는다.

벤은 부모님의 이혼 소식을 듣고 충격을 받아 학교 회장단ㄷ 선거에 출마하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똑똒하지만 사회성이 떨어지는 벤을 학교의 아이들 몇 명이 괴롭히기 시작한다. 

브리짓은 아버지가 죽을까봐 하는 두려움과 친구의 배신 때문에 학교를 째고 필라델피아 미술관에 가기로 한다. 벤은 선거 유세날 못된 아이들의 장난 때문에 바지에 오줌을 싸게 된다. 

샬롯의 엄마는 샬롯이 사라지자, 샬롯의 핸드폰에 찍힌 벤에게 전화하게 되고, 벤은 샬롯이 미술관에 갔다고 얘기한다. 벤은 비록 최악의 실수를 했지만 이를 극복하고, 아버지가 이사가는 집의 방을 꾸밀 생각에 마음이 조금 풀린다. 학교에서 알게 된 와이어트와 친구가 된다.

샬롯은 아버지가 호전되고 중환자실에 나왔다는 소식을 엄마로부터 듣는다. 브리짓과의 우정은 접고 앞 집에 사는 마고와 친해지게 된다. 


가장 감동적인 부분은 샬롯 어머니가 샬롯을 찾으러 미술관에 간 장면이다. 힘들어하는 샬롯의 마음이 잘 전달된 장면이다.


작가는 아이들의 우정에 대해 관심이 많은 것 같다. 한 아이가 다른 아이에게 힘이 될 수 있다는 것. 절망하지 말라는 이야기를 전해준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공중제비 2024-04-13 19: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finch
Her mother‘s eyes were rimmed, glistening, and pink. That‘s why she‘s crying.
Her mother never cried. There could only be one reason.
Is Dad dead? Charlotte asked. She hadn‘t meant the words to sound so definite, so raw. But if he was dead, she needed to know now.
Her mother let her go. Her eyes glistened. ˝No. oh no. That‘s He‘s in his new room. He‘s asking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