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널 103 소설Y
유이제 지음 / 창비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의 영어덜트 소설을 좋아하는데, 오랜만의 한국의 제대로 된 판타지 액션 영어덜트 소설을 본 것 같다.


줄거리: 40년 전 정체 모를 괴물(무피귀)들이 출몰해서 사람들은 도피를 하게 되고, 터널 입구로 들어간 사람들은 괴물의 침입을 막기 위해 입구를 막아 버렸다. 열악한 환경에서 472명의 사람들은 어렵게 버티고 있지만 바닷물이 터널 안으로 스며들면서 위기에 직면하게 된다. 

주인공 서다형은 거미줄마을의 주민들을 살리기 위해 터널을 빠져나와 항구로 가서 섬을 빠져 나간 뒤 내륙 쪽에서 터널로 들어와 차폐문을 열기로 한다. 터널을 빠져나오자 다형은 라승하를 만난다. 승하는 바리섬에 살고 있다. 무파귀는 바다를 건널 수 없기 때문에 간조 시에만 드러나는 바리섬에 사람들이 살고 있다. 승하는 다형과 함께 내륙으로 건너가기로 결정한다. 최근에 무피귀들이 모여서 섬을 공격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승하와 다형은 염소길을 지나 검은숲에서 반무피귀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무피귀는 군인들의 실험에서 비롯된 것을 알게 된다. 반무피귀의 아이인 싱아를 데리고 승하와 다형은 토널로 돌아간다. 내려가다 등대지기 조대관을 만난다. 조대관의 아버지는 터널을 설계한 기술자였다. 그리고 터널의 비밀을 알게 된다. 결국 승하와 다형은 터널의 문을 열게 되고 거미줄마을과 바리섬 주민들을 무사히 구하게 된다. 


전개가 속도감이 있어 한 번 읽기 시작해서 책을 손에 놓지 않고 쭉 읽게 되었다. 

무피귀, 터널103이라는 설정이 신선했다. 다형과 승하의 모험이 터널 탈출로 끝날 것 같진 않다. 터널을 빠져나온 이후의 이야기도 궁금하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