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 선녀님
허태연 지음 / 놀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판타지라 생각했는데 재벌집 여사가 중고거래를 통해 자신을 알아가는 과정이다. 

선여휘 여사는 아들과 딸이 있다. 10년 전 아들은 교통 사고로 식물인간으로 누워있다. 딸은 일성 전자 상무이사다. 선여휘 여사는 2조 원대의 주식과 6조 원대의 국내외 부동산, 4조 원대의 현금이 있었찌만 한 번씩 사는 게 부질없었다. 그런데 중고 마켓을 알고부터, 세상은 드넓고 인생은 소중한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억지로 웃지 않아도 웃음이 났고, 아들 용재의 일을 떠올릴지라도 우울하지만은 않았다. 아들이 없을지 모르는 미래보다 아들이 이뤄낸 하루하루의 기적에 집중하는 것. 그것은 중고 마켓에서 배운 삶의 한 태도였다. 새 명품 가방을 사지 못해 우울해하기 보다는 소유 가능한 중고 가방을 구입해 즐기는 것. 그것은 중고 시장 사람들이 보여준 행복의 한 방식이었다. (216쪽)

꼬치꼬치 캐묻는다는 이유로 비매너 신고를 3회 당해 선여휘 여사는 한 달간 거래 정지가 떨어졌다. 한의사의 소개로 중고 마켓 어플의 마을 생활 게시판을 알게 된다.

중고 마켓은 선여휘 집에서 일하는 요리사 양 과장한테 알게 되고 당근마켓에서 만난 화가 지망생 백휘황에게 자신의 운전 기사 자리를 맡겼다. 가장 힘들 때 중고 마켓을 찾고, 아들이 죽었을 때 중고 마켓으로 맺은 인연들과 관계를 계속 이어나간다. 


뻔한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중고거래라는 친숙한 소재를 통해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방식이 재미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