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rest (Paperback)
Levine, Gail Carson / Harpercollins Childrens Books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렉보다 먼저 외모에 대한 문제의식을 가진 동화. 

주인공 아자(15살)는 Amonta 마을의 Featherbed Inn이라는 여관에 갓난아기 때 버려진다. 여관의 주인 부부가 아자를 친딸처럼 키운다. 아자는 어렸을 때부터 못생겼다. 하지만 누구보다 가장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졌다. 

어느 날 아자는 여관에 자주 들리는 귀족부인의 하인으로 Ayortha 왕의 결혼식(Ontio Castle)에 참석하게 된다. Oscaro왕은 Kyrria의 Ivi라는 평민과 결혼을 한다. 아요타 왕국은 노래가 무척 중요한 국가다. 중요한 일이 있을 때마다 노래를 부른다. 목소리가 이상한 아이비는 아자의 목소리를 듣고 자신의 하인이 되달라고 협박?한다. 아자는 특별한 능력이 있었다. 다양한 목소리를 사방에서 들리게 하는 능력. 아자는 아이비 대신 노래를 부르게 된다. 

결혼식 날 오스카로 왕이 사고를 당해 코마에 빠지게 된다. 그러자 아이비 여왕이 대신 통치를 하게 된다. 

오스카로 왕은 조카,  Ijori 왕자가 있다. 아이비는 통치에는 관심이 없고 외모와 패션에만 관심이 있자 국민들의 원성을 듣는다. 

그 와중에 아자는 이조리 왕자와 사랑에 빠진다. 왕자는 아자의 외모보다는 그녀의 심성에 반한다. 

아자는 아이비가 마법 거울의 도움으로 통치를 한다는 걸 알게된다. (Skulni)

아자가 왕비 대신 노래를 부른다는 사실이 발탁나자 사람들은 아자가 사악한 마법을 쓰는 걸로 오해해 감옥에 던져둔다. 미모의 약을 마시게 된 아자는 아름다운 외모를 갖게 된다. 사람들은 아자가 오거의 피(사람을 잡아 먹는 거인)를 물려받았다고 오해한다. 사실은 아자는 gnome (땅속 요정)의 피를 물려받았다.

아자는 스스로 감옥을 탈옥해 아이비 여왕의 호위무사의 도움으로 땅속 요정의 굴로 도망친다. 아자의 외모에 질투를 느낀 여왕은 아자를 죽이려고 한다. 아자의 영혼이 거울 속으로 들어가게 되고 스컬니를 만나 대결을 버리고 결국 빠져나오게 된다. 그러자 본래 외모로 돌아간다. 

아자는 이조리 왕자와 다시 화해하게 되고 아이비 여왕은 원래 미모로 돌아간다. 하지만 그녀를 여전히 사랑한 왕은 그녀와 함께 시골로 내려가 산다. 


예쁜 외모보다 원래 아자의 외모로 돌아간 것은 마음에 든다. 하지만 굳이 왕자와 이어져야 하나라는 생각도 들게 된다. 

페더베드 인에서 행복하게 사는 아자의 인생도 좋았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