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세계사 - 인종차별과 빈부격차, 전쟁과 테러 등 넷플릭스로 만나는 세계사의 가장 뜨거웠던 순간
오애리.이재덕 지음 / 푸른숲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넷플릭스만큼 좋은 교재가 없다. 나도 역사에 관심이 많고 시사, 역사에 관심이 많아서 다른 사람보다 넷플릭스 컨텐츠를 많이 안다고 자부?했는데 이 책을 보니 겨우 2~3편만 내가 본 것이 소개 되었다. 

<메 레이니, 그녀가 블루스><그들이 우리를 바라볼 때><너의 심장><블랙 어스 라이징><더 스파이><칼리프의 나라><메시아><탱크><화이트 타이거><아이리시맨><12년의 밤><로즈 아일랜드 공화국>은 읽어야 할 목록에 추가했다. 


OTT플랫폼 덕분에 집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어서 감사하다. 

오애리 작가가 소개해준 콘텐츠 중에서 <너의 심장>이 가장 궁금하다.

미국 원주민에 대한 차별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드라마. 나바호족 10대 여성이 또래 백인 여성의 심장을 이식 받은 뒤 기이한 환영과 충동에 사로잡히는 과정을 미스터리물로 풀어내고 있다. 가난과 기회 박탈 등 구조적인 불평등을 마주한 원주민 사회가 정채성을 잃지 않고자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상징적으로 그려냈다. 

1973년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수상자인 말론 브랜도는 원주민 권익운동에도 몸을 담았다. 그는 수상을 거부하고 원주민 옷을 입은 사친에게 대신 수상을 부탁했다. 이를 계기로 사람들은 '운디드니'를 알게 되었다고 한다.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차별이 없는 것이 아니다. 차별을 보기 위해서 더 노력해야할 뿐. 

앞으로 숨겨진 넷플릭스의 명작들, 숨은 보석들을 의식적으로 찾아보려고 노력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