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의 리부트 - 코로나로 멈춘 나를 다시 일으켜 세우는 법
김미경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인이 김미경의 마혼수업을 추천했는데 그 책이 도서관에 없어서 대신 빌려보게 된 책이다.

이런 자화자찬류의 책을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 필요한 정보들, 저자가 소화해서 정리한 내용들은 읽을만 하다.


코로나의 위기 상황을 헤쳐나가며 동기부여가 됐다는 저자를 보며, 뭔가 새롭고 도전하는 것을 즐긴다는 인상을 받았다.

멋진 사람이고 많은 사람들에게 롤모델이 되어주는 분이다.


코로나를 겪으며 깨달은 리부트 공식 4개:

1.언택트 넘어 '온택트'로 세상과 연결하라

2.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완벽히 변신하라

3. 자유롭고 독립적으로! 인디펜던트 워커로 일하라

4. 세이프티, 의무가 아닌 생존을 걸고 투자하라


곳곳에 다른 기업들의 사례도 재미있게 읽었고, 무엇보다 저자가 회사를 운영하면서 느끼는 고충이 더 흥미로웠다. 

20명을 거느리는 중소기업이라 매우 탄탄하고 걱정이 없을 줄 알았는데, 코로나 전에는 대부분의 수입이 저자의 강연이었다는 점이 놀라웠다. MKYU나 유튜브 <김미경 TV> 수익이 훨씬 클줄 알았다. 물론 지금은 다를 것이다. 


역시 준비된 자에게 기회가 온다고, 어렵겠지만 디지털 기기와 친해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미래기술과 관련된 강의도 열심히 찾아 들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