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담특공대 1 - 뱀파이어의 첫사랑 상상 고래 7
차율이 지음, 양은봉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학년 6반 6번 사담초등학교 김휘. 뱀파이어다. 그를 좋아하는 신세리. 엄마는 대통령 경호원 출신이고 아빠도 무술 유단자다. 세리도 특공 무술을 어렸을 때부터 배웠고 외모도 예뻐 유치원 때 CF도 찍었다. 

학교에는 구과 ㄴ신관이 있는데 구관에 대한 괴단이 7개, 신관도 7개 총 14개 괴담이 있다. 14개 괴담을 모두 알면 죽는다는 이야기가 있다. 


세리는 휘에 고백하고 우연히 구관에서 액체괴물을 물리치려는 휘를 보고 돕게 된다. 

괴담폰, 여우구슬, 매구, 말동상, 가고일,  변소각시, 달팽인 괴담, 찰리찰리 챌린지 괴담 등 설정이 재미있다. 세리의 씩씩한 면 때문에 괴담특공대가 결성된다. 마음의 외로운 안보임, 관종 오태오도 합류한다. 


알고 보니 휘에게 쌍둥이 동생 김리한이 있다. 휘의 엄마는 뱀파이어, 아빠는 인간. 그래서 휘는 낮에도 돌아다닐 수 있다. 김리한은 순혈이라 학교도 못가고 친구도 없다. 휘는 화이트 괴담폰, 리한은 블랙 괴담폰이 있다. 리한은 휘가 미운 마음에 괴담을 소환해 휘를 골탕 먹이려 했다. 그런데 지옥의 악마를 소환했다. 엄마 아빠는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화이트 괴담폰으로 고군분투하며 싸웠다. 


세리가 유치원 때 유괴될 뻔 하는데 그게 휘와 관련이 있다. 그때도 세리는 휘를 좋아했다.  설정은 어디선가 본 것 같지만 초등학생이 주인공이 아니라 고등학생 정도로 해서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웹툰, 드라마, 영화로 나오면 볼거리가 풍성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