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 천사의 별 1 YA! 9
박미연 지음 / 이지북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지북에서 신개념 픽션 시리지 YA! 즉 Young Adult 물을 내놓았다.

워낙 영어덜트물을 좋아해서 유명한 건 다 찾아 읽는 편이다.

우리나라를 배경으로 미래의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다룬 점에서 영어덜트물을 좋아하는 독자는 관심 가질만하다. 


욕망: 2081년. 주인공 권이담은 군인에게 붙잡힌 엄마를 찾기 위해 '소년들의 날'에 참가한다. 기후 위기로 물을 찾기 어려워지자 세계는 물을 둘러싼 계급 갈등이 더욱 심화된다. 권력자들은 돔팰리스에 머물며 원 없이 물 제공을 받지만 나머지 사람들을 배급제로 겨우 생존을 한다. 유일하게 물이 풍부한 곳이 DMZ. 이곳에는 반군들이 살고 있으며 '천사의 별'을 찾은 승자에게 돔팰리스 거주권이 주어진다.


사건: 20명의 청소년이 DMZ에 떨어뜨려진다. DMZ에는 정체불명의 방해전파가 흘러 모든 첨단 기계를 고장 낸다. 성인의 몸에는 칩을 심기 때문에 바로 죽는다. 그래서 칩이 없는 청소년을 선발한 것이다. 아이들은 지뢰밭을 겨우 헤쳐 겨우 9명만 살아남는다. 통일된 지 30년이 흘러 남북 아이들이 섞여 있고 여전히 혐오와 차별이 존재한다.


절정: 이담의 최대 라이벌은 시영이다. 이담은 식물에 대한 지식과 운으로 위기를 잘 극복하고 모스 부호 암호를 해석할 수 있는 건 이담과 은성뿐이다. 마지막 암호를 해석해 안개 길을 발견한다. 그 와중에 이담파와 시영파의 싸움이 벌어지고 시영은 목숨을 던진다.


설정은 <헝거 게임>과 매우 유사하다.

그리고 최대 단점은 '소년들의 날'이라 그래서 주인공이 '태기 오빠'라고 부르기 전까지 모든 주인공은 남자라 생각했다. 알고 보니 시영, 은성도 여자.

차라리 1인칭 주인공 시점이 아닌 전지적 작가 시점으로 썼으면 어땠을까?


시영이는 서서히 다른 아이들에게 마음을 열고 함께 '천사의 별'을 찾아 나선다. 과연 이들은 무사히 DMZ를 빠져나갈 수 있을지, 시영이는 엄마를 구할 수 있을지, 그리고 반군과 '천사의 별'의 정체는 뭘지 궁금하다.


영어덜트물을 좋아하는 독자에게 권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청소년추천도서 #청소년책추천 #청소년소설추천 #DMZ천사의별 #SEEYA2 #영어덜트소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