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내 첫사랑 이금이 청소년문학
이금이 지음 / 밤티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금이 작가의 『안녕, 내 첫사랑』은 2009년에 출간된 『첫사랑』의 개정판이다. 이금이 작가의 팬으로 『유진과 유진』,『너도 하늘말나리야』,『허구의 삶』,『알로하, 나의 엄마들』,『페르마타, 이탈리아』를 읽었다. 이금이 작가 책 중 사랑을 다룬 책은 『안녕, 내 첫사랑』이 처음인 것 같다. 사랑에는 이유가 없다. 그 시작도 끝도 당사자가 아니면 절대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안녕, 내 첫사랑』은 사랑의 시작과 끝을 이야기한다. 

“앞으로 살면서 넌 많은 사랑을 하게 될 거야. 그때마다 온갖 감정들을 경험하겠지. 기쁨과 행복만 있는 건 분명히 아닐 거야. 아빠는 우리 아들이, 그 사랑들을 만날 때마다 진심을 다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그 사랑이 널 성장시켜 준다면 그 사랑은 어떻게 끝나든 해피엔딩인 거야.”

청소년 소설을 과연 청소년이 볼지 궁금하다. 오히려 성인들이 읽고 위로받는 경우가 많을 것 같다. 첫사랑을 한 경험이 있는 아이들이 『안녕, 내 첫사랑』을 읽고 위로를 받겠지만 부모들이 오히려 이 책을 읽고 아이들을 이해할 수 있게 될 것 같다. 저자도 아들이 6학년 때 처음 여자 친구 사귀는 걸 지켜보면서 했던 고민에서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고 한다. 저자는 사랑할 때 부딪히는 소소한 문제들에서부터 사랑의 본질에 대한 이야기를 밀도 있게 보여주고 있다. 모든 사랑이 첫사랑처럼 풋풋하고 설레길 바란다. 동재의 첫사랑을 밑거름 삼아 우리 모두 보다 솔직한 사랑을 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