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관없는 거 아닌가? - 장기하 산문
장기하 지음 / 문학동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퀴즈에서 장기하가 나온 편을 보고 어떤 글을 썼는지 궁금했다.

생각보다 글이 매우 진솔하고 구체적이다. 특히 먹는 얘기에서는 그렇게 진지할 수가 없다. 

역시 글은 그 사람의 얼굴이다. 장기하의 말투가 고스란히 묻어난다. 

장기하 음악의 팬은 아니지만,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해나가서 보기 좋았다. 

장기하와 얼굴들을 종료하고 솔로로 새 음악 인생을 살아갈 예정이라고 한다. 그 징검다리에서 이 책이 나왔다.

내가 아는 분도 이직을 할 때마다 책을 쓴다. 참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인생의 한 단원을 마무리 지을 때 글로 남기는 게 얼마나 멋진 일인가?

저자가 어렸을 대 국소성 이긴장증이라는 병을 앓아서 드럼을 못 치게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노래를 하게 되었다. 그리고 음악 인 치고 피아노를 못 친다고 한다. 채식도 좋아하고 달리기도 좋아하고 술도 좋아한다. 

<싸구려 커피>를 군대에서 작곡하게 되었고, 라면을 좋아한다는 것.

첫 에세이지만 재미있게 읽었다 앞으로 솔로 활동도 응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