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언니의 방구석 극장
양국선 지음 / 지식과감성#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영화를 참 좋아한다. 하지만 내가 직접 영화를 만들어보겠다는 생각을 못했던 것 같다.

잠깐 다큐를 만들어보면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 적은 있다.

아마 나는 영화를 제작하거나 투자하는 일에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 것 같다.


쿡언니도 영화를 좋아해서 늦은 나이에 영화과에 들어간다. 이분의 영화를 한번 보고 싶다. 작은 상영회라도 하면 좋겠다^^

나도 영화를 보고 블로그에 감상문을 쓰고는 있다. 하지만 세월이 지나니 감상만 쓰다 보니 나중에 다시 봤을 때 영화의 줄거리나 그 당시 나의 감정을 이해하기 어려워, 요즘은 좀 자세히 리뷰를 쓰는 편이다. 

단지 리뷰 뿐만 아니라 그 당시 리뷰를 썼을 때 사회적 맥락, 나의 관심사 등을 쓰려고 한다.


<방구석 극장>과 같은 책을 읽을 때 아무래도 내가 봤던 영화라면 더 자세히 비교해서 읽게 된다. 

목차에는 4장 빼고 영화 제목이 목차에 나와 있지 않아서 아쉬웠다. 총 34편의 영화가 소개되었다.

이 중에서 내가 본 영화는 19편 정도. 나머지는 봤는지 안 봤는지 가물가물하다. 좀 오래된 영화들이 많아서 이 기회에 다시 봐야겠다는 영화들이 몇 편 있었다. <줄리&줄리아><아밀리에><가족의 탄생><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소수의견>은 다시 보고 싶은 영화다. 안 본 영화 중에서는 <유스><앙:단팥 인생 이야기><수면의 과학><마지막 4중주><걸어도 걸어도><싱 스트리트><블루 재스민><누구의 딸도 아닌 해원>을 찾아봐야지.


영화에 관한 책은 이렇게 써야겠다 하나의 벤치마크가 되는 것 같다.

하나하나 영화를 보면서 저자와 나의 생각을 비교해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