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마스터! 성공 창업을 위한 실전 세무 - 목차만 봐도 절세할 수 있다
김동오 지음 / 다온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이밍이 기가 막히다. 물론 요즘 창업도 많이 하지만, 실제로 내 주변에서 제대로 창업한 사람은 별로 없다.

사업자등록만 하고 운영을 안 하거나, 겁도 없이 부동산부터 계약하고 보는 사람들뿐이다.

요즘 창업동아리도 기웃거리고 있으며, 온라인으로 교육도 듣고 있다.

<1일 마스터! 성공 창업을 위한 실전 세무>는 내가 궁금했던 내용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고 있다.

가령 개인사업이 좋을지 법인사업이 좋을지, 간이 과세자가 좋을지 일반 과세자가 좋을지, 부가기치세 신고와 원천세 신고가 왜 중요한지, 세금 계산서와 계산서의 차이가 뭔지 등등.



그리고 동업에 대한 팁도 도움이 되었다. 무조건 동업 계약서를 쓰고 공증을 받을 것. 동업하면 유리한 점이 많다고 한다. 특히 절세 관점에서. 

나도 1인 기업보다 동업으로 시작하고 싶은 생각이 있다. 반드시 계약서부터 준비해야지. 

그리고 생각지도 못한 아주 꼼꼼한 질문들에 대한 답도 준비되어 있다. 가령 배우자에게 급여 제공시 지켜야할 사항이라든지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하기, 아르바이트생 급여 신고하기 등. 그리고 소득공제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 있다. 비과세 되는 연금저축 상품을 빨리 가입해야겠다. 




내년에는 사회적기업이든 협동조합이든 시작할 생각이 있는데, 시작 전에 이 책을 꼼꼼히 읽어봐야겠다. 

창업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이 책을 보기 전에는 창업은 꿈도 꾸지 마라!


책은 리뷰어스 클럽 서평단으로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