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그린다, 수채화
아나 빅토리아 칼데론 지음, 신현승 옮김 / 모란(moRan) / 2020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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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년 전 퇴사하고 동네 풍경 그리는 수채화 모임을 한 적이 있었다.

직장 생활하면서 여유가 없었는데, 3개월 정도 매주 주말에 모여서 서울의 명소를 방문해 스케치하고 수채화를 칠하는 모임이었다.

솔직히 하루에 수채화까지 완성하는 건 불가능했다. 집에서도 수채화를 마무리해야 했는데, 겨우 3달 동안 두 작품만 완성했던 것 같다.

하지만 그때 그림을 그리면서, 무엇인가에 집중하는 즐거움을 알게 되었다.

뜻하지 않게, 3개월 후 모임 동기들끼리 전시회도 열었다. 만약 전시회가 없었다면 한 작품도 완성하지 못했을 것이다.

그때부터 난 어렴풋이 느꼈다. 난 악기보다는 그리기를 더 좋아한다는 것을.

세심하게 무엇인 관찰하고 그리고 칠한다는 것은 엄청난 집중력과 애정이 필요하다.

무엇인가 그렇게 집중한다는 건 즐거운 일이다.

그렇게 수채화를 배우고 나서, 다른 재료들을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아크릴화도 배웠었고 유화도 올해 배우고 싶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계속 취소돼서 실현하진 못했다.

내년엔 꼭 유화도 배우고 싶다.

다양한 재료의 특징을 살려 나만의 작품을 그리고 싶다.

수채화는 수채화 만의 매력이 있고 아크릴화는 아크릴화 만의 매력이 있다.

오랜만에 수채화 물감을 꺼내 그림을 그리니 다시 평온함이 찾아온다.

지난 달 울긋불긋 단풍을 보며 그림을 그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번 기회에 한번 시도해봐야겠다.


이 책은 리뷰어스 클럽 서평단으로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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