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제표를 알면 오르는 주식이 보인다
양대천 지음 / 메이트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섣불리 시작하지 못했다. 하지만 3년 전부터 주변에 주식하는 사람들이 늘고, 또 금리도 낮고 해서 일단 해외주식부터 시작했다. 그때는 그냥 내가 오래 갖고 싶은 주식, 애용하는 상품 위주로 주식을 샀다. 하지만 국내 주식은 계속 못하다가 올해 초 코로나 사태로 주가가 떨어져서 이때 조금 시작해봐야겠다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역시 잘 모르고, 주변에 물어봐서 추천하는 주식 위주로 하다보니까 큰 돈 넣기가 쉽지 않았다.

존리가 쓴 책을 봐도 PBR PER등 얘기를 하지만 솔직히 그것만 봐도 잘 모르겠다.


하지만 이 책은 재무제표에서 영업이익과 주가를 연계해서 보라고 권한다. 회사 생활을 하다보면 재무제표를 좀 배워야겠는 생각도 했지만, 쉽게 시작하지 못했다. 이 책은 누구든, 재무제표 초보도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1부는 재무제표의 중요한 항목을 보면 주가 상승, 나아가 주가 급등을 잡아 낼 수 있음을 역설하고 2부는 주가 상승과 직결되는 재무제표의 중요한 항목에 대해 체크하는 절차와 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다. 3부는 현행 시장지표와 기업가치 평가방법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 본다. 그리고 4부는 재무제표가 처음인 사람들을 위한 용어 해설을 적고 있다. 그래서 나는 4부부터 읽었다. 그랬더니 책을 이해하기 수월했다. 


재무제표는 금감원 DART 사이트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주식을 할 생각이 있다면 반드시 이 책을 읽기를 권한다.


책은 리뷰어스 클럽 서평단으로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