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의 모험 - 스스로 만들고, 고치고, 공유하는 삶의 태도에 관하여
릴리쿰 지음 / 코난북스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에 릴리쿰에 간 적이 있다. 

뜨개질 강좌였는데, 소수로 진행되었지만 정말 재미있었다.

내가 마포에 살면 매일 갈텐데....란 아쉬움이 남았다.


나도 어느 순간, 뭔가 만들고 싶다, 눈에 보이는 취미를 가져야겠다, 자급자족하고 싶다는 욕망이 생겼다.

아마 내가 하는 일이 서비스업이라, 눈에 잘 보이지 않기 때문인 것 같다.

그래서 몇 년 전부터 취미는 그림 그리기 아니면 뜨개질이 되어버렸다.

겨울이 되면 코바늘로 뭔가 뜨고 있다.

하지만 일년에 몇 달만 하다보니, 실력은 별로 나아지지 않는다.


우리 모두 메이커 본능이 있는 것 같다. 

누군가에 의지하지 않고도, 내가 직접 고치고, 만들고, 놀고...

그런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과 모임이 많이 만들어지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