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 저성장 고착화 시대의 생존 투자법
조선일보 경제부 엮음 / 모멘텀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하나은행에서 3프로 대 금리를 주는 저축상품을 내 놓자 업무 마비가 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몰렸다. 요즘은 잘해봐야 2프로 대 금리를 주고 있으니 그럴만도 하다. 결국 나는 뒤 늦게 알게 되어 포기하고 말았지만, 역시 돈을 조금이라도 벌려면 정보 싸움인 것 같다.

그런 의미에서 <2020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는 내가 잘 모르는 분야에 대해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는 것 같다.

특히 리츠에 대해서 잘 몰랐는데, 장기 투자로 리츠가 좋다는 것을 알았다. 한국 리츠는 역사가 짧아서 신용도나 전략을 보고 판단할 수밖에 없다고 한다. 해외 리츠는 30년 정도 역사가 있다. 지난 20년 동안 미국에서 가장 좋은 수익률을 낸 것은 조립식 주택이라고 한다. 그 다음은 셀프 스토리지, 기숙사, 물류, 임대주택 등이 차지했다고 한다. 특히 국내보다는 해외 리츠를 선택하는 것이 안정적일 것 같다.


또한 마이너스 금리 시대에는 배당을 많이 주는 회사에 투자해야 한다고 한다. 나도 현재 국내 주식은 안 하고 해외 주식만 하는데, 배당이 꼬박꼬박 나오는 데가 좋긴 하더라. 그렇기 때문에 배당을 많이 받으려면 공부를 해야 한다고 한다. 그리고 실버산업, 친환경 자동차, 반도체, 5G, 자율주행차, ADAS 기업에 투자하라고 한다. 현재 최고 기업한테도 투자하라고 한다. 


이 외에도 주택 절세 포인트, 창업 공식, 연금, 노후 비결 등을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

올해는 나도 좀 똑똑한 재테크를 시도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