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는 사람, 하정우
하정우 지음 / 문학동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읽기 전 하정우 하면, 뭐든 열심히 하고 열정이 많고 관심이 많은 사람이구나 싶었다.

그림도 그리고 다큐도 찍고 책도 쓰고....정말 부지런하다.

책을 읽다보니, ADHD라니 고소공포증이 있다니 등 솔직하고 '인간적'인 면모를 고백해서 더 호감이 생기게 되었다.

내가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나는 걷는 것을 좋아하는 게 아니구나였다;;;

10만보! 생보(생활 속 걷기), 돌려깎기, 체소심(체력 소모 심함) 등 처음 듣는 용어들이 마구 등장한다. 그리고 걷는 사람들은 하루 기본 3만보구나. 난 1만 보가 목표인데;;

그리고 걷는 사람들의 특징은 걷기 자체가 목적인 것 같다.

나는 보통 아이쇼핑?, 동네 돌아보기 등이 목표라 걷는 경우가 많다. 동네 구석구석 뭐가 있을 까 궁금해서....그래서 새로운 길을 가는 경우가 많고...


<허삼관>의 실패, <군도>를 찍으면서 어려웠던 점, 첫 감독 데뷔작 <롤러코스터>를 통해 배운점 등 배우와 감독의 삶을 조금 엿볼 수 있었다.

그리고 요리 레세피 공개도 좋았다. 나도 요즘 이사하고 집에서 요리하는 재미에 빠졌는데

그가 써준 내용을 참고해서 나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명시절 헬스장을 3군데 다녔다는 일화나, 하와이 10만보 걷기 등 '모 아니면 도'인 성격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탈리아 여행 얘기도 나쁘진 않았지만, 굳이 넣어야 했나 싶다. 아마 다녀와서 그림 영감을 받아 쓴것 같긴 하다.

나도 여행하면서 걷는 걸 좋아하지만, 아무래도 여자라 새벽에 걷는 건 살짝 부담스럽다.

이럴 땐 남자로 태어난 하정우가 부럽기는 하다. 어디든 걸어다녀도 치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니..


암튼 이걸 읽으면서 역시 사람은 책과 걷기, 먹기가 중요하구나. 이 기본적인 활동이 가능하다면 행복한 것 같다.

내 예감으론 몇 년 후 하정우가 감독한 영화가 대박날 것 같다...ㅋㅋ 이건 너무 사심인가...그래도 건강하게 오래 활동했으면 좋겠다!



내가 지키는 루틴은 다음과 같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일단 러닝머신 위에 올라가 걸으며 몸을 푼다.
아침식사는 반드시 챙겨먹는다.
작업실이나 영화사로 출근하는 길엔 별일 없는 한 걷는다. - P16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