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푸켓 - 2020~2021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김경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10월
평점 :
품절

태국하면 방콕, 치앙마이, 치앙라이가 떠오른다.

예전에 휴양지로 푸켓에 많이 갔던 것 같다. 몰랐는데 한국에서 푸켓까지 직항도 있다. (그만큼 많이 간다는 거겠지?)

대한항공은 19시 5분, 아시아나 항공은 17시 50분 티웨이항공은 6시 50분에 출발한다. 총 소요 시간은 6시간 15분.

단점은 푸켓에 도착하는 시간이 저녁 11시라는 거다. 저녁에 도착하는 것이 싫다면 방콕에 경유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다.

푸켓은 태국 남쪽, 끄라비 근처에 있다. 순수한 자연경관, 다양한 먹거리, 안전, 편리한 여행서비스 등이 장점이다.

12월 - 3월 사이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한다.

푸켓 시내 관광은 크게 빠통, 까론, 까따, 푸켓 타운으로 나뉜다. 빠통은 아름다운 해변과 쇼핑 센터, 숙소가 다양하게 몰려 있다. 그래서 여행자에게 가장 인기가 많다. 빠통의 방라 로드를 중심으로 맞은편에 정실론, 센트롤 빠통이 있다.

푸켓 타운에는 로빈슨 백화점이 있다고 한다.

빠통 비치는 야자수 나무사 많아 그늘에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고 패러세일링, 제트 스키, 서핑 등 다양한 스포츠도 즐길 수 있다.

푸켓에서는 태국에서 가장 큰 불상이 있다. 이 외에도 코끼리 트래킹, 섬 투어 등도 즐길 수 있다. 자녀들과 간다면 푸켓 판타씨도 인기라고 한다.

푸켓 남부에는 아직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나이한 비치와 라와이 비치 등이 있다. 한적해서 조용히 휴식을 취하기 좋다고 한다. 아무래도 나는 한적한 이 동네가 맞을 것 같다.

이 외에도 영화 '더 비치' 촬영지 피피섬이 있다. 푸켓에서 스피드 보트를 타고 2시간 정도 가야 한다. 피피돈 섬은 배낭여행자의 성지라 불릴 만큼 다양한 숙박 시설과 레스토랑이 있다. 동굴도 볼 수 있다. 제임스 본드섬 투어(코 타푸)도 있다. 바다에서 수영이나 스노클링을 할 수 있다. 푸켓의 몰디브라 불리는 라차섬 투어도 있다.

아름다운 바다와 휴식이 필요한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 푸켓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