벙커C유를 팔던 김 대리는 어떻게 비즈니스 영어의 최고수가 되었을까 - 90일 만에 완성하는 실전 영어 훈련
김현정 지음 / 미다스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외대를 졸업하고 직장 생활을 하다가 캐나다로 여행을 간 저자. 아르바이트 하면서 실생활 영어를 익혔다. 그리고 싱가포르로 이주해서 일을 했고, 지금은 영어를 가르치는 것을 업으로 삼고 있다.

실제 경험을 통해 체득한 사람답게 매우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해주고 있다.

특히 나도 영어 가르치면서 느꼈던 점들...

가령 영어 독해와 영어 회화의 차이점, 영어와 한국어 사고의 차이점, 발음의 중요성 등을 실전 사례를 통해 보여주고 있다.

<한국영어회화코칭협회>의 대표로, 시간이 없어 일대일 과외를 해야하는 사업가들을 상대로 영어회화를 가르치고 있다. 비즈니스 영어만의 특수상도 잘 설명하고 있다.


작장인을 위한 12주 완성 영어 공부 로드맵은 매우 유용하다.

1주차 : 한 문장을 최소 7번 반복해서 읽어라

2주차: 문법은 기본 문장 구조 10개면 해결된다

3-7주차 : 자주 쓰는 영어 표현 100개를 입에 붙여라

8주차: 동기부여, 성공 명언 30개를 골라서 암송하라.

9주차 : 불러보고 싶은 팝송 5개의 가사를 외워라

10-11주차 : 3분 스피치 연습은 유창함을 만든다.

12주차 : 빨간펜으로 체크해서 반복되는 실수를 줄여라.




오디오 스크립트 공부법도 매우 유용하다.

1단계 : 오디오 파일 하나를 스크립트 없이 3번 듣는다.

2단계 : 오디오를 끄고 스크립트를 확인한다. 안 들린 부분을 체크한다.

3단계 : 스크립트의 내용을 공부해서 완전히 이해한다. 모르는 문법이나 익숙하지 않은표현들은 문장 단위로 익히고 기업에 남을 때까지 반복해서 읽는다.

4단계 : 오디오를 들으면서 눈으로 스크립트를 따라 읽는다. 여전히 잘 들리지 않는 부분을 다시 체크한다. 발음, 혹은 연음을 못 알아듣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런 연결 음이 어떻게 들리는지 파악한다.

5단계 : 스크립트 없이 한 문장씩 듣고 똑같이 따라한다. 입에 잘 붙지 않는 표현들은 수십 번 반복해서 내 것으로 만든다.


역시 꾸준함이 답인 것 같다. 하루에 5분씩이라도 집중해서 외국어 공부를 해보자. 분명 몇 년 후에는 발전한 나의 모습을 상상하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