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년차 홍보맨 양과장의 홍보 스캔들
양경욱 지음 / 청조사 / 2005년 2월
평점 :
절판
홍보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내게 홍보의 가나다라를 확실히 심어준 책!
무엇보다 소설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읽기도 간편하고 무척 흥미있었다. 더구나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쓴 거라 생생한 정보, 홍보와 광고에 대한 개념 정립, 홍보맨의 자세 등등 매우 유용한 내용들이 많았다.
특히 홍보에서 중요한 것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 호기심을 자극하는 표현, 그리고 똑같은 현상이더라도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받아들이는 강도가 다르다는 것.
양대리가 제시한 홍보 자료 중에서 예전에 신문에서 읽었던 기억이 나는 것들이 몇몇 있어서 느낌이 색달랐다. 나는 아무생각 없이 읽었던 것이 사실 치밀한 홍보 수완이었다니...
홍보가 중요한 것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회사의 이미지를 만들기 때문이다. 많은 시간과 비용과 노력의 복합물이 바라 히사 이미지. 적은 돈으로 광고보다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작은 것에도 아이디어를 내고, 사진의 효과도 대단히 중요하다는 것, 홍보는 투자한만큼 나오는 것 같다.
우리 모두 홍보 마인드를 갖자!
홍보쟁이 13계명
1. 유목민처럼 이동하라.
2. 거미줄 치기를 쉬지 말라.
3. 전사가 되라
4. 일류 요리사가 되라
5. 쯔끼다시를 활용하라.
6. 아나바다 하라.
7. 놀면서 일하라.
8. 훌륭한 마케터가 되라.
9. 삼진을 두려워 말라.
10. 종합예술가가 되라.
11. 공과는 나누라.
12.여당 내 야당이 되라.
13. 자기계발에 힘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