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경험 마케팅
조셉 미첼리 지음, 범어디자인연구소 옮김 / 유엑스리뷰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험 마케팅이라는게 다이어트와 같은것 같다. 모두 방법은 아는데 실천하기 어려운...

스타벅스의 경험 마케팅은 5가지다:


1. 자신의 것으로 만들라. Make it your own.

 - 커피 패스포트 : 매주 450그램 상당의 원두 무상 제공, 1년 2번 시음하여 구분

 - green apron book 5BE (환경, 감동, 배려, 지식, 함께)


2. 모든 것이 중요하다. Everything matters.

 - Retail is detail.

 - 매장 내 환경, 제품의 질, 지속적인 교육, 즐거운 문화


3. 놀래고 기쁘게 하라. Surprise and delight.

-이벤트, 예측가능한 경험


4. 저항을 포용하라. Embrace resistance.

 -starbucksgossip.com

 


5. 기업의 자취를 남겨라. Leave your mar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