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간의 화제를 모으고 있는 브릭에 올라온 문제제기입니다. 이미 2000명이 넘게 화일을 다운받아서 젊은 과학자들이 읽고 있습니다. 본인도 한글파일을 다운받아서 읽어봤는데 충분히 합리적인 의심을 할 수 있는 자료라고 판단됩니다. 황교수님, 수염 기른다고 답이 안나옵니다. 침대를 박차고 연구실이든 기자회견이든 어디든지 달려가서 진실에 답해야 할때입니다.
구체적인 데이타검증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져 갑니다. 대문에 걸린 지난번 글에 이어 언론에 발표된 내용을 중심으로 합리적 의심을 마음놓고 할 수 있도록 오후에 2탄을 적어 보겠습니다.
네티즌 여러분, PD수첩이 방영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봅시다. 맹종적 애국주의는 꽃길도 만들고 촛불집회도 하는데 어떻게 진실을 규명하려는 언론의 입을 막으려 합니까? 와이티엔 속보가 PD수첩 입막기를 위해 철저히 기획됐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현실화되었습니다. 외압으로 프로그램이 문을 닫는 다는건 이건 폭력이요 야만입니다.
PD수첩이 준비한 보도를 외압없이 방송하고 시청자들이 판단하면 되는 겁니다. PD수첩은 방송으로 말하고 황교수는 데이타로 말하라!! 이게 그렇게 어렵습니까??
--------------------------------------------------------------
DNA fingerprinting 데이타 한글파일 다운받기 브릭주소1.
http://gene.postech.ac.kr/bbs/view.php?id=discuss&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323
이름 gene9... (2005-12-07 23:15:06)
DNA_fingerprinting.hwp (1.87 MB), Download : 2007
제목 DNA fingerprinting 데이타 살펴보기(완)
며칠 전 이곳 소리마당 게시판에 황우석 교수팀의 연구 결과 중 DNA fingerprinting에 대해 의문점을 제시하고, 여러 젊은 과학도들과 함께 밤샘 토론했던 '아릉~'입니다.
며칠 동안 자료 다시 정리하고 생각도 정리해보고...
많은 고민을 해 보았습니다.
무엇을 해야 하고 하지 말아야 하는지 모를 나이는 훨씬 지났지만, 지금의 세상을 바라보노라니 해야 할 일도 그만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말입니다... 지금 바깥을 보면 제가 묻혀버릴 것도 같지만, 이건 아닐 겁니다. 만일 이대로 그냥 지나친다면 피펫을 놓아버릴 것 같습니다.
그나마 이런 곳이 있어서 하고 싶은 얘기 마음껏 할 수 있어서 무척 좋습니다.
지난 번 소리마당에 올린 글에 제가 분석한 사진들을 모아서 한글 파일로 만들었습니다. 소리마당은 여전히 파일업로드 기능이 없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이곳에 글을 올립니다.
일반인들은 보고 판단하시는 것을 조금 자제해 주시구요, 미천하지만 저희들이 보고 검토하고 판단하는 것을 잠시만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저만 잘못 생각하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그어떤 다른 것이 있는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