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책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이세욱 옮김 / 열린책들 / 2002년 8월
평점 :
품절


책 고르는 나의 손이 무안하다. 책과의 여행. 아니 책의 명령에 따라(마치 최면을 걸듯이) 나의 상상력을 좌지우지하려는 태도가 불순하다. 베르나르 베르베르도 할 짓이 되게 없었나보군. 분위기는 몽환적이고, 최면을 거는 듯 한데.. 어설프다... 그것도 한참... 형식은 자유로우나, 내용은 허무함만 가득하다. 얻는 것은 따분함이오, 잃는 것은 시간이다. 이 책이 유도하는 상상력은 나의 잠에서 태어나는 꿈보다 못하니. 나는 차라리 잠을 자겠노라. 독자의 상상력에 맡기기에는 저자의 어리숙한 발상이 애처롭다. 한가지 묻고 싶다. 나를 인도하려던 여행의 책아~ 니가 원하는게 무엇이냐? 삶에 치여 지쳐버린 나의 영혼을 위하여 안식을 주려했는가? 택도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