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Pocket PC Game Programming:Using the Windows CE Game API
Jonathan S. Harbour 지음, 조재권 옮김 / 민프레스(민커뮤니케이션) / 2001년 9월
평점 :
절판
PDA, Pocket pc 같은 소형장치의 사용이 활성화 되고 있고, 그에 따른 소프트웨어(게임이나 일반 어플리케이션)의 요구가 부쩍 늘고 있는 현실에 관심을 두고 호기심으로 보게 되었지만, 이 책을 보고 있으니 일반인들이 볼 책은 아니란 생각이 든다. 우선 갖추고 있어야할 기본 조건이 꽤 많다.
이 책을 보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windows api를 할 줄 알아야한다. 당연한 얘기인가? 난 모르고 샀다. 앞부분에 대략적인 설명이 있지만, 많이 부족하다. 그러나 가장 큰 문제점은 PDA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지 실행시켜보고, 버그도 잡고 할 수 있다. 물론 시뮬레이터로 돌려 볼 수는 있지만, eMbedded Visual C++ 3.0 이하의 버전과 호환성이 떨어지며, game api 라이브러리가 지원을 안하여 안되는게 되부분이다.
민프레스에서 지원하는 사이트에서 이런 저런 파일들을 받아서 환경을 세팅하기도 해야하는데 여간 까다롭지 않다. 그래도 이 책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은 게임 소스가 그대로 있다는 것을 꼽을 수 있다. 조건만 제대로 갖췄다면 이 책의 소스를 그대로 실행시켜보고 공부하는데에 참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