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에 비친 괘종시계" 황지우

 

 나, 이번 生은 베렸어

  다음 세상에선 이렇게 살지 않겠어
  이 다음 세상에선 우리 만나지 말자
  ......

  아내가 나가버린 거실;
  거울 앞에서 이렇게 중얼거리는 사나이가 있다 치자
  그는 깨우친 사람이다
  삶이란 게 본디, 손만 댔다 하면 中古品이지만
  그 닳아빠진 품목들을 베끼고 있는 거울 저쪽에서
  낡은 괘종시계가 오후 2시를 쳤을 때
  그는 깨달은 사람이었다

  흔적도 없이 지나갈 것

  아내가 말했었다 "당신은 이 세상에 안 어울리는 사람이야
  당신, 이 지독한 뜻을 알기나 해?"
  괘종시계가 두 번을 쳤을 때
  울리는 실내: 그는 이 삶이 담긴 연약한 膜을 또 느꼈다
  2미터만 걸어가면 가스 밸브가 있고
  3미터만 걸어가도 15층 베란다가 있다

  지나가기 전에 흔적을 지울 것

  괘종시계가 들어가서 아직도 떨고 있는 거울
  에 담긴 30여 평의 삶: 지나치게 고요한 거울
  아내에게 말했었다: "그래, 내 삶이 내 맘대로 안 돼!"

  서가엔 마르크시즘과 관련된 책들이 절반도 넘게
  아직도 그대로 있다
  석유 스토브 위 주전자는 김을 푹푹 내쉬고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순오기 2008-03-09 02: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이런 인생의 맛을 알만한 나이가 되었는데...
이제 끝인가? 했더니... 연민으로 또 다른 삶이 시작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