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책은 단행본으로만 거의 샀지 전집은 거의 사지 않는다.
한꺼번에 내야 하는 돈도 만만치 않고, 또 획일적인 전집에 대한 불신도 한몫하고....
그러다보니 집에 있는 전집이래야 <달팽이 과학동화>랑 <자연관찰 전집> 달랑 두개다.
아무래도 자연관찰도감류는 전집이 아닌 단행본만으로는 해결이 잘 안돼서 산 것인데...
그 외에도 가끔 아쉬울때가 있다.
전래동화도 잘 알려진 것은 여러 종류의 책이 나와 오히려 뭘 고를까 하는 즐거운 고민을 하게 하지만,
그 종류가 의외로 많지않더라는 것.
아이가 한창 우리나라 전래동화에 관심가질때는 뭘 사줄까 뒤적거려도 전집 외에는 그리 종류가 많지 않아 아쉬움이 많았었다.
이건 세계 전래동화로 가면 더 심해지는 듯하다.

그런데 얼마전에 회원으로 가입해 있는 기탄 사이트에 갔다가 눈에 확띄는 책을 봤는데
바로 <세계전래동화>60권 세트다.
60권 모두 다른 나라라는게 일단 맘에 들고
60권에 112,000원이라는 너무 착한 가격에도 필이 한 번 꽂히고
그리고 무엇보다도 책 뒷면에 있는 독후활동에 확 필이 꽂혀버렸다.

여느 책처럼 간단한 부모용 가이드가 있고
그 다음에는 요런 식의 독후활동지가 따른다.




그 다음이 더 중요한데


이야기의 원래 탄생국가인 나라에 대한 설명이 지도와 함께 제시 된다.
우리 아이들은 여기서 핀란드가 산타할아버지가 사는 나라라는 걸 알고 열광모드다.
엄마 난 정말 핀란드에 가고싶어라나? ㅎㅎ
그리고 다음 페이지에는 세계 지도가 나오면서 그 속에서 핀란드를 찾아볼 수 있다.

사실상 전래동화가 그렇듯 얘기 자체는 뭐 그리 특별히 감동적이라든지 훌륭하든지 하는 생각은 안드는데, 평번하다.
거기다 그림도 나쁘지 않은 정도 - 평범하다고 하면 되겠지.
하지만 이런 책 뒤편의 독후활동은 정말 맘에 든다.
기탄 사이트에 들어가면 온라인 전용 추가 독후활동도 다운받거나 인쇄해서 사용할 수 있다
동시에 책에 있는 독후활동역시 다운과 인쇄가 가능하다.

이렇게 필받아 덜컥 사놓고 아이들이 안 좋아하면 어쩌나 했는데,
괜한 걱정이었다.
요즘은 요 책들만 들고 와서 읽어달랜다.
그리고 독후활동이란것도 워낙에 안해줬더니 요 책들 보고 나서는 뒤편의 독후활동까지 열성적이다.
가격대비 요모조모 쓸모가 많은 책.
더불어 독후활동을 보니 이제 슬슬 예린이도 책을 읽고 나름대로 정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습관을 길러줘야겠다는 생각을 같이 하게 됐다.
독후활동지도 거창하게 생각해서 여기 저기 찾을 것 없이 내가 그냥 만들어서 같이 해도 되는데 이 엄마의 게으름이 늘 미루고 미루기만 한 것같으니 원....

 아참 혹시 이 책 궁금하신분은 기탄교육 사이트 들어가서요.
위쪽 북마스터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왼쪽에 책들이 쭉 뜨거든요.
거기서 세계 전래동화 클릭하시면 미리보기나 독후활동보기 가능합니다. ^^

http://www.gitan.co.kr/Book/Book_Main.asp?mn=100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hnine 2008-10-14 09: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이거 괜찮은데요. 제 아이는 너무 창작동화 위주로 읽어서 세계명작이나 세계전래동화를 읽게 해주고 싶었는데.
그런데 저 독후활동이 엄마가 옆에서 함께 해주어야 하는건가, 그러면 이거 또 엄마 일거리 하나 늘어나는거 아닌가, 요 생각도 문득 드네요 ^^

바람돌이 2008-10-14 22:55   좋아요 0 | URL
저도 전래동화는 좀 신경써서 사줬는데 명작 종류는 거의 안 읽혔어요. 근데 단행본으로 명작을 살려니 참 고를게 별로 없더라구요. 이쪽도 단행본으로 좀 많이 나와줬으면 좋겠는데...
독후활동은 저는 책 읽어주고 나서 아이들한테 그냥 읽어주면서 물어봐요. 엄마 일거리가 늘어나는건 맞지만 뭐 그리 부담스러운정도는 아니네요. ^^

홍수맘 2008-10-14 09: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뒤에 나온 부록(?)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또 침 흘리면 안 되는데....

가끔 살짝살짝 눈팅만 하려다 글 남기려니 좀 어색해요 ^^;;;
감기 조심하세요~.

바람돌이 2008-10-14 22:56   좋아요 0 | URL
홍수맘님 정말 오랫만이네요.
그동안 안녕하셨죠? 홍이랑 수도 보고 싶은데.... 많이 바쁘셨나봐요.
건강 조심하시고요. 자주좀 뵈어요. ^^

울보 2008-10-14 13: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착한 가격이네요,,ㅎㅎㅎ

바람돌이 2008-10-14 22:56   좋아요 0 | URL
한 권에 2천원이 안되니 착한 가격 맞죠? 거기다 6개월 무이자 할부도 된답니다. ㅎㅎ

bookJourney 2008-10-14 20: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호오~ 이런 책도 있었군요. 가격도 착하고 독후활동도 좋아보여요.
꿀꺽~ 우선 찜해두었다가 책 꽂을 자리부터 만든 후에 다시 살펴봐야겠어요. ^^

바람돌이 2008-10-14 22:57   좋아요 0 | URL
책꽂을 자리가 항상 문제죠. 저희집도 자꾸 집주인이 사람이 아니라 책이 되가는 것 같은... ㅎㅎ

미설 2008-10-15 10: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즘 책 안사기 운동중이에요. 이런 책 전집으로 있으면 쓸모있겠다 싶지만, 요즘은 웬일인지 영 사고 싶은 생각이 안드네요. 누가 대놓고 빌려주면 좋으련만 ㅋㅋ

바람돌이 2008-10-15 22:54   좋아요 0 | URL
집에 책을 쌓아놓고 또 책 살 생각만 하는 저에게 필요한 운동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