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없을 연휴 3일이 어떻게 지나갔지?

분명히 하려고 했던 일은 있었는데 말이다.

생각보다 나의 게으름은 강했다. ㅠ.ㅠ


딱 하루 바깥바람 쐬고 나머지 날은 집콕.


회동수원지 산책하러 가자고 딸들을 꼬드겼지만 바쁘단다. 둘다... 흥칫뽕이다.

남편과 둘만의 데이트가 된 길. 이러면 딸들 부러우라고 마음껏 즐겨주겠다. 



회동수원지 둘레길 진입로는 벌써 가을이다.

단풍 들기도 전에 잎이 다 떨어지겠다.

이건 우리 집앞 산책로도 그렇던데 올해 예쁜 단풍보기는 힘든걸까?

아침 일찍이라 아직 둘레길 산책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아 호젓하게 걸을 수 있었다.



둘레길 옆으로 펼쳐지는 회동수원지

입구 말고는 아직 잎들이 무성한 것이 다행이다.

한 달 뒤쯤 다시 오면 단풍을 볼 수 있을지도....

올해 비가 많이 왔는데도 회동 수원지에는 녹조 현상이 뚜렷이 보인다.

아! 여기 물이 우리집 수돗물로 오는 물인데.....



둘레길에는 이름도 예쁜 부엉산이 있다.

겨우 해발 175m밖에 안되면서도 계단이 많아 오를 때 좀 헉헉거렸다. 

여기서 또 속이 확 트이는 풍경을 바라보며 남편과 다정한 척하면서 갖고간 커피와 사과 한알을 나눠먹었다.





왕복 3시간정도의 둘레길 산책 후 다시 집 근처로 와서 많이 걸었으니까 잘 먹어줘야지 하며 들른 쭈꾸미집

회동 수원지 근처는 온통 오리집이라 패스! 오리고기를 딱히 좋아하지 않는다.

여기 쭈꾸미집은 샤브탕도 맛나고 쭈꾸미볶음도 맛나서 고민을 하게 하는데 오늘 선택은 볶음.




집에 갈까 하다가 이왕 나온 길. 딸래미들 염장은 질러야 할 거 같아서 친구가 좋다고 가보자고 하던 요즘 핫한 금정산 카페를 우리끼리 먼저 가보기로 했다.

카페 이름은 아이리, 무슨 뜻인지 몰라 가서 알아보자 했는데 가서는 카페 분위기가 너무 멋져서 다 까먹고 말았다.


이렇게 카페 건물이 크게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기서 음료를 받아 나무 숲자리로 이동한다.



편백나무와 삼나무 숲속 곳곳에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그냥 앉아만 있어도 기분이 좋아지는 곳






다음에 올 때는 책 가져와서 읽다 가도 좋겠다. 그럴려면 다음번에도 딸들은 버리고....

딸들이 우릴 버리는건지 우리가 버리는건지는 헷갈리지만....


저때 받았던 산림욕이 기운으로 이번 주 또 버텨보자.






댓글(8)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페넬로페 2023-10-10 00:4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연휴가 훌쩍 지나가 버렸어요.
요즘 날씨가 산책하기 딱 좋은 것 같아요.
금정산 아이리, 기억해놔야겠어요.
분위기 좋네요^^

바람돌이 2023-10-11 13:59   좋아요 1 | URL
연휴 지나고 오면 직장에 할 일은 왜 더 많아지는지.... 지금 이틀동안 내가 숨은 쉬었나하고 있네요. ㅎㅎ
아침 저녁으로 걸어서 출퇴근하는데 우리 나라 날씨가 요즘만 같으면 더 많이 걸어다닐 수 있겠구나 싶어요. 주변의 풍경도 점점 더 아름다워지고요. 혹시 이 근처 오시면 저기 아이리카페 한번 가보세요. 커피도 맛있었어요.^^

새파랑 2023-10-10 07:0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침부터 음식사진을 보니


배고프네요 ㅜㅜ 저도 연휴에 뭘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ㅜㅜ

역시 부산이 멋진거 같습니다~!!

바람돌이 2023-10-11 14:00   좋아요 1 | URL
에고 죄송해요. 아침에는 모두 다 먹기에는 좀 부담스러워서 더 허기만 지는.... ㅎㅎ
저는 부산에 사는 사람인데도 부산이 너무 좋아요. ㅎㅎ

책읽는나무 2023-10-10 11:4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나의 댓글이 날아갔어요.
길게 썼는데...ㅜㅜ

딸들이 부러울 법한 인증샷입니다.
종종 엄마 아빠와 함께 다니는 걸 좋아하는 딸들이잖아요^^
아이리 카페 이름은 설마 그런 뜻은 아니겠죠?
아이다~ 아이다~ 진짜 아이다 아이가~
썰렁 아재개그였습니다.☺️
이래서 댓글이 날아갔던 건 아이겠죠?

바람돌이 2023-10-11 14:02   좋아요 1 | URL
길게 쓴 댓글이 뭐였을까 막 궁금해요. ㅎㅎ
딸들은 쭈꾸미랑 카페만 부러워했습니다. 산책 빼고요. ㅎㅎ
아이리 아이다 ㅋㅋ 다음에 가게 되면 물어볼께요.
나무님 개그덕분에 또 웃습니다. 여기 적인 댓글들 읽고 답글 쓰다 보면 저절로 제 얼굴에 미소가 떠올라요. 진짜 힐링이라니까요. ^^

자목련 2023-10-12 13:5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카페 아이리, 보는 것만으로도 근사하네요. 직접 커피를 마시고 숲의 공기를 마시면 얼마나 근사할까. 부럽습니다^^

바람돌이 2023-10-12 14:50   좋아요 0 | URL
지금 가을 바람과 햇살에 제일 좋은곳요
저도 조만간 다시 가보려구요
추워지면 또 숲의 매력을 맘껏 즐기기 힘들테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