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주자 잭 리처 컬렉션
리 차일드 지음, 안재권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잭 리처 시리즈 두번째 책

음 솔직히 1편인 추적자보다는 못하다.

사건의 스케일은 더 커졌는데 개연성은 조금 떨어지는듯하달까?

물론 다음 시리즈를 못읽게 하는 정도는 아니라서 다행이다.


이런 시리즈를 읽는데 가장 핵심은 캐릭터의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편에서 잭 리처는 끊임없이 망설인다.

1편에서 굉장히 주체적으로 사건을 해결하려던 모습이 매력이었는데, 이번 편에서는 상황에 계속 끌려가는 느낌이랄까?

그리고 무기들에 대한 지나치게 상세한 묘사는 좀 질릴 정도다.

예를 들면 총알이 발사되고 표적을 맞히는 과정을 너무나도 상세하게 오랫동안 설명하는 것 같은...

아니 독자가 저격수가 되려는 것도 아닌데 이게 글에 리얼리티를 부여하려고 그러는 것 같은데 오히려 그 절대절명의 순간에 잭 리처가 총알이 날아갈 때 총의 반동과 공기의 흐름과 중력과 발사자의 심장이 뛰는 것까지 다 주절이 주절이 생각하고 있는것은 아니지 않을까? 이런 장면이 지나치게 많아 지면서 흥미진진하게 읽던 흐름이 끊겨버린다.

다음 시리즈에서는 이런 묘사도 좀 더 내용속에 개연성있게 녹아들었으면 좋겠는데 어떨지는....


또한 이 시리즈의 패턴이 새로운 사건과 새로운 여성주인공의 등장인 듯한데 - 아 진짜 매편이 그런걸까?

그렇다면 저자는 진짜 헐리우드 영화화되기에 딱 좋은 전략을 구사하는 것일게다.

이번에도 아름답고 용감하고 지적인 여성이 나오고 둘이 끌리는 것까지는 이해가 간다. 

1편에서 사랑하는 여성을 만났지만 어차리 잘 안되었고, 뭐 그러면 새로운 사람에게 끌리는거야 뭐 당연하겠지.

그런데 끊임없이 망설이던 그들의 감정 교류가 폭발하고 섹스로 이어지는 과정이 아 진짜 당황스럽다.

하필이면 잔혹한 살인 현장에서 여자 주인공이 토하고 눈물 콧물 빼고, 남자 주인공이 힘겹게 시신을 묻어준 바로 그 자리에서 섹스가 이루어진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가능할까?

물론 많은 경우 감정적 붕괴를 겪은 사람이 그것을 잊기 위해 격렬한 섹스를 대용품으로 이용하기도 한다지만,

나라면 일단 방금 누군가의 잔혹한 죽음을 겪은 충격에 정신을 못차릴 거 같고, 거기다 나 방금 토해서 입해서 토냄새 작렬일거 신경 무지 쓰일거 같고, 그리고 땀냄새 폴폴 풍기는 상태에서 숲속에서 뒹굴어야 하는 섹스라니....

다른 분들에게 물어보고 싶다.

이런 섹스 진짜 가능하냐고요. 

순간의 광기라면 가능할 수도 있겠지만 문제는 우리의 남자 여자 주인공 모두 굉장히 이성적인 사람들이라는게 또 개연성을 말아먹는다.

심지어 마지막에 이 여자주인공의 선택도 조금 뜬금없달까?


이 오래된 시리즈가 절판인데다 내가 가는 우리동네 도서관에는 없어서 옆동네 도서관까지 멀리 찾아가서 초기에 나온 2편, 3편, 4편을 한꺼번에 빌려다 놨는데 다음편에서도 이러시면 실망이에요라고 할 듯하다. 





댓글(9)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물감 2022-02-14 07:1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잭 리처 안보는 1인 입니다. 말씀하신 이유들 및 여러가지로요... 제2의 하루키 같다랄까, 여하튼 남들 다 좋아하는데 저만 매력을 못느끼나봐요😓

바람돌이 2022-02-21 01:24   좋아요 0 | URL
이런 시리즈는 호불호가 강하니까 충분히 이해갑니다. 저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도 매력이 안느껴지는 시리즈 많거든요. ^^ 하루키 같다는건 뭘까? 지나치게 다작이란걸까? 음.... 그건 좀 궁금하네요.

단발머리 2022-02-14 09:2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일단 저는 이 책은 읽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밑에 두 문단 읽다보니 저도 바람돌이님쪽으로 기울고 있습니다. 이게 현실적으로 가능할까? 이런 섹스 진짜 가능하냐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어쩌죠. 바람돌이님 리뷰 읽고 나니 정말 그런지 확인하고 싶은 마음에 저도 읽고 싶단 말이지요 ㅎㅎㅎ 읽고 나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바람돌이 2022-02-21 01:26   좋아요 0 | URL
아 그런데 3편 원샷은 좋았습니다. 그리고 지금 읽고 있는 사라진 내일은 더 좋을듯하고요. ^^
저런 섹스는 그야말로 미친 순간이라고밖에 말 못할거 같은데 사실 둘다 약간 미치기 일보직전이긴 해요. 저라면 그래도 안될듯싶지만 사실 저렇게 미칠정도의 긴장감에 몰려보지 않았으니 모르는 것일수도요. ㅎㅎ

다락방 2022-02-14 10:2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 바람돌이 님의 이 리뷰 읽고 저는 뭐라고 썼나 찾아보고 왔거든요. 왜냐하면 읽었다는 기억은 잇는데 어떤 감상을 써놨는지는 전혀 기억이 안나서요. 근데 제가 쓴 페이퍼 보니까 저는 이 책 엄청 좋아했네요 ㅋㅋㅋㅋㅋ 페이퍼 읽다가 내용도 생각났고요. 여기 초반에 납치되어서 나쁜 놈들이 여자 강간하려고 하나 그러니까 잭 리처가 그녀를 건드리면 죽여버리겠다 막 이러더니 쇠사슬도 막 끊고 그러지 않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엄청 재미있게 읽긴 했지만, 그렇지만 바람돌이 님의 섹스론에 한 표 입니다. 숲속 섹스도 싫고요(뒷수습 하기 짜증남) 토한 후 섹스도 싫습니다. 양치 후의 섹스를 적극 권장하는 바입니다. 흠흠.

잠자냥 2022-02-14 11:07   좋아요 0 | URL
안 그래도 다부장님 평은 어땠을지 궁금했습니다.

다락방 2022-02-14 11:08   좋아요 1 | URL
그러니까 이 책에 대한 평 말씀이십니까, 아니면 숲속 오바이트후 섹스..에 대한 평 말씀이십니까? ㅋㅋㅋㅋㅋ

잠자냥 2022-02-14 11:32   좋아요 0 | URL
찰떡같이 알아들으시는 영생교마니아 독서폭 졸라 넓으신 똑똑한다부장!

바람돌이 2022-02-21 01:29   좋아요 0 | URL
그 쇠사슬 끊는 장면 좀 헐크같지 않나요? 아 저는 어릴 때 보던 헐크가 막 변하는 장면 생각나서 몰입이 좀 힘들었어요. ㅎㅎ 이게 1편과 4편은 1인칭 시점이고, 2,3편이 3인칭 시점인데 지금 4편 사라진 내일 읽다보니 1인칭의 매력이 확 더 느껴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