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요네하라 마리의 <프라하의 소녀시대>

감성을 자극하는 제목과는 다르게 상당히 진지한 에세이였다.
우리와는 전혀 다른 공산권국가인 프라하에서 소녀시대를 보냈다는건 아마도 일본인으로서는 정말 특이한 경험이었을 것이다. 그의 소녀시대를 엿보며 자본주의의 첨단을 달리는 우리가 잊고 사는 것이 무엇인가를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건강한 저자의 문제의식도 공감이 많이 갔었다.
이 작가의 새 에세이가 나왔던데 문제는 증정도서가 바로 요책이란거다. 갖고 있는데 말이다. ㅠ.ㅠ

10. 서형숙의 <엄마학교>

  부모학교가 있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을 자주한다.
부모가 된다는게 얼마나 엄청나고 막중한 일인지를 절감하는 상황들을 자주 직면하다보니 늘 그게 꿈처럼 되어간다.

책은 생각보다는 뭐 평범했다.
그리고 간간히 들어가는 자식자랑도 결국은 이렇게 해서 공부잘하고 착한애 만들었다. 소위 일류대 보냈다는 혐의가 간간이 보여 좀 거북하기도 했고....

 

11. 하워드 진의 <미국 민중사 1>

   벌써 올해 최고의 책으로 일찌감치 등극한 책.
자신의 역사에 이런 칼날을 들이댈 수 있는 학자가 있음에도 미국은 왜 그모양인지...

2권도 빨리 읽어야 되는데 요즘처럼 여유가 없어서야 언제 읽을지...

 

 

 

 

12. 가네시로 가즈키의 <레벌루션 No3> 

 

가네시로 가즈키 전작주의가 될듯하다.
일단 그의 소설은 유쾌하다.
빠른 전개와 흥미로운 인물설정들. 만화같은 경쾌함
그러면서도 결코 가볍지 않은 문제의식들.
그를 만나는 시간은 즐겁다.

 

13. 남미영의 <공부가 즐거워지는 습관, 아침독서 10분 >

  요즘 열심히 아침독서를 한다. 아이들과 함께...
아직 효과를 알 수 있는 건 아니나 그래도 반에 아이들이 책을 읽어준다.
독서량은 천차만별이지만 일단 아이들이 책을 읽으니 좋다.
그리고 읽은 책들에 대해 간간이 한마디씩이라도 아이들과 얘기를 나눌 수 있으니 좋다. 뭐 이정도만 해도 어딘가?

 

 

14. 박종관의 <박종관 교수의 LET'S GO! 지리여행>

 지리여행도 참 재밌을 것 같다.
우리 땅에서 어디서든지 흔히 볼 수 있는 지형들을 쉽게 재밌게 얘기하고 있다.
아이들과 여행을 가면 이런 땅의 얘기들을 나눠도 재밌을 것 같다.
사진 도판들이 굉장히 좋다.
사진 자체도 좋지만 사진의 설명들이 아주 쉽게 잘 되어있다.

 

15. 프랑수아 클로르의 <엑또르씨의 사랑여행>

 사랑을 느끼면서 알게되는 온갖 감정들의 백화점이라고나 할까?
소설이면서 사랑이라는 감정의 정신분석서이기도 한 책이다.

모험에 비해 결론은 평범하나 어쩌랴?
진실이라는게 항상 평범한데 있는 것을.....

 

 

16-17. 미야베 미유키의 <드림 버스터 1, 2>

 저 촌스럽고 만화스러운 표지라니.....
미야베 미유키가 아니었다면 절대 안읽었을테다.
1권은 지나치게 평범하고 지루했지만 2권으로 가면서 역시 미야베 미유키라는 느낌이 팍팍 든다.
일본에서도 아직 끝나지도 않은 책이라니 언제 다본단 말인가?

 

 

18. 지리교육연구회 지평의 <지리교사들, 남미와 만나다>

 역시 지리여행.
요즘 지리수업을 하다보니 아무래도 이런 책이 손이 간다.
여행서를 원래 좋아하지만 거기다 수업자료도 되니 일석이조!
아주 성실하고 진지한 답사보고서라고 할까?
그러면서도 흔하지 않은 지리답사였기 때문에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었다.

 

2월 3월 - 너무 바빴다. 두달 합쳐서 겨우 한달읽을거리들을 읽었다.
4월은 좀 나아져야 하는데....별로 전망은 안좋아보인다.
읽고 싶은 책들은 쌓여있고.....


댓글(9)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행복시간 2007-04-06 04: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읽고싶은 책이 너무 많네요. 너무 좋들 소개해주셨어요. 님의 글 많이 퍼갑니다. ^^*

바람돌이 2007-04-06 09: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행복시간님 안녕하세요. 도움이 된다면 다행이네요. ^^

국경을넘어 2007-04-06 09: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리 책... 좋네요. 저도 연구실에 구입해 놓고는 있는데 아직 못 읽고 있습니다. 조만간 읽어 봐야 겠습니다.

바람돌이 2007-04-06 09: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폐인촌님/어린이용 말고 제가 본 지리책 중에서 제일 친절하게 써졌다고나 할까요. ^^ 수업준비하는데 도움이 돼요. ^^

BRINY 2007-04-06 10: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네하라 마리 신간+1. ㅎㅎ, 그걸 사려고 하는 참이여요~

반딧불,, 2007-04-06 11: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드림버스터 저는 괜찮았어요^^

바람돌이 2007-04-06 14: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브리니님/저는 고민중.... 다음에 다른 이벤트 할때를 기다려 볼까요? ^^
반딧불님/저도 드림버스터 좋았어요. 단지 1권이 좀 시시했다는 얘기지 지금은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책인걸요. ^^

클리오 2007-04-06 15: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침 자습시간에 독서하시는건가요? 애들이 숙제 안하고 책 읽어요? 어찌되었건 대단... ~^^

바람돌이 2007-04-06 15: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겨우 10분인걸요. 아직 1학년이니 그정도는 강제로 됩니다. ㅎㅎ 책을 보는척만 하는건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