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달력을 보니 설무렵부터 한 열흘간 글을 한 줄도 안썼다.
글만 안썼냐? 댓글도 안달았고 거의 서재를 비워둠으로써 잡초가 무성하게 만들었구만....
더불어 책도 안 읽었다.
오죽하면 마지막 10페이지 정도 남은 미국민중사 1권이 아직 그대로일까?
그동안 무슨일이..... ^^;;

설연휴에 몸살기운이 있었다.
그럼에도 아무도 장하다고 말해주지 않는(앗! 딱 한명 있구만... 옆지기) 무지막지한 노동을 무사히 완수했다.

이후로 낮에는 졸업업무로 엄청 바빴고  밤이면 밤마다 음주가무 모드가 이어졌다.
교사의 연말연시는 2월이다.
더구나 올해는 학교를 옮기는 관계로 평소 쌓아둔 인덕(?)덕분에 곳곳에서 밥 사준다 술사준다 하더구만.
날이면 날마다 계속된 유흥으로 인해 눈은 항상 충혈되고,
개학때 들었더 "얼굴 너무 좋다" 소리가 단 열흘만에 "얼굴이 너무 상했다"로 바꼈다. ㅠ.ㅠ

4년만에 처음으로 책상정리를 했다. 짐싸려고....
앗 4년만에 청소를 하다니 너무한 거 아니야라고 생각마시길...
나의 학교 책상서랍정리는 학교 옮길깨 딱 한번으로 끝이다.
그 뒤에는 절대로 어지르지 않는다.
나를 아는 대부분의 사람이 나의 책상서랍을 열어보면 놀란다.
그렇게 안생긴게 책상안이 진짜 깨끗하다고.... ^^
그럼에도 안보이는 곳곳에 꿍쳐둔것들이 없을 수는 없다.
이번에는 곳곳에서 돈이 쏟아져 나와 나를 기쁘게 하였다.
4만 5천원 정도를 책상서랍안에서 건졌다. 횡재한 기분....
어쩐지 내가 총무하거나 학급의 돈 걷을때마다 돈이 비더라....
그동안 메꿔넣었던 돈을 한꺼번에 찾아냈다. ^^;;

새학교에 갔다.
환상적인 수업시수가 기다리고 있다.
일주일에 13시간이라니....
이전에도 이후에도 없을 올해만의 특권이다. (새학교라 학년이 하나밖에 없어서 가능한....)
또 하나 학교 평균 연령이 상당히 낮다.
이전 학교들에서는 항상 잘해도 난 서열 3위 내지 4위였다. 밑에서...
근데 겨우 20명밖에 안되는 교사들 중에서 내 밑으로 7명이나 있다. 우하하~~~
같은 교과 내에서는 항상 막내였는데 지금은 내가 제일 고참이다. 3명중에서.... ^^
나이 40이 되어서 귀엽다 소리를 달고 다니는거 쬐끔 싫어지고 있었는데 기분 째진다. ^^

좋은건 여기까지...
팔자에 없는 한문선생을 하게됐다.
교사수가 과목대로 안돌아가니 상치교과가 생긴것.
우리 과에 떨어진게 한문 4시간 지원이다.
같은과 후배선생님이 자기는 죽어도 한문은 못하겠단다.
대신에 수업 더 많이 할테니 나보고 해달란다. ㅠ.ㅠ(그래서 나온 시수가 13시간이다.)
근데 한문은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거야?
내가 내 글씨로 한자를 칠판에 쓰면 애들이 알아보기나 할까? ㅠ.ㅠ

학교내에서 서열 1, 2위를 다투는 업무가 기다리고 있었다.(업무양의 면에서...)
이거 피할려고 만만치 않은 업무들로만 골라서 신청했는데 운도 지지리도 없지....
일단 해본적도 없으니 앞날이 잠시 깜깜하다.

25년만에 고향에 갔었다.
사촌동생의 결혼식에 간 김에 들른것....
어쩌다보니 중학교때 이사나오고 난 이후 한 번도 가보지를 못했었는데 고향에 가 본 소감은 참 묘했다.

그리고
10일만에 알라딘 서재에 잡초를 뽑고 있다.
마태우스님이 돌아왔다는 기쁜 소식이 기다리고 있구만.... ^^



댓글(9)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프레이야 2007-02-27 10: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바람돌이님 그동안 일이 많았군요. 음주가무에 4만5천원에 일주일13시간에 빵빵한 고참까지.. 모두 축하드려요^^ 잘 된 일이에요. 한문샘 하시게 된 것도요. 알아보려나, 여기서 저 배꼽잡아요.^^ 마태님 돌아오신 게 그간 알라딘빅뉴스랍니다.^^

짱꿀라 2007-02-27 13: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2월은 저도 듬성듬성 구멍이 많이 나 있습니다. 어떻게 옮긴 학교에 잘 적응하고 계신지요. 아직도 학기가 시작이 안 된것 같은데요. 정말 선생님들 4년에 한번씩 움직이는 것 이거 보통이 아닌가봐요.

클리오 2007-02-27 21: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초임때 15시간이었는데, 적응 못하는 초임이 수업도 없으니 그야말로 죽을 맛이더군요. 지금은 그렇담 좋을텐데.. ㅋㅋ 어쨌건 좋은 시간이신듯해요, 새 학교에서도 좋은 일만 생기시기를.....

BRINY 2007-02-27 22: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주당 16시간입니다. 중학교에서 21시간하다가 고등학교 올라온 첫해에 18시간 해서, 오호라~ 이것만해도 살 거 같구나~ 했는데, 2년연속 16시간이라...그것도 한학년 한과목만 담당. 타 교과에서 눈총 주지만^^; 올해는 다시 18시간일 것이다라고 생각했는데 또 그렇게 되었네요. 이런 행운이 얼마나 지속될지요~

무스탕 2007-02-28 10: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쌈빡한 40을 시작하시는군요 ^^ 건강 잘 챙기시면서 계속 상승세 타세요~
공돈이라 느껴진 4만 5천원으로 뭐 하셨어요? 로또 사셨나요? ^^

국경을넘어 2007-02-28 13: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밥사줘야 할 사람들이 많아서... 저도 요즘 얼굴이 푸석거려요... 에구...

바람돌이 2007-02-28 21: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배혜경님/님처럼 뭐든지 다 좋다 생각하고 사는게 아무래도 피부미용에 좋겠죠? ㅎㅎ 하지만 한문은 지금 눈앞이 캄캄합니다. ㅠ.ㅠ
산타님/저 글쓸때는 아니었고요. 오늘은 제대로 출근해서 개교식인지 뭔지를 치르고 왔습니다. 완전 노가다!! ^^ 뭔가 환경을 바꾼다는건 뭐 그만큼의 적응의 시간이 누구나 필요한거니까 저라고 뭐 특별할 건 없는것 같아요. ^^
클리오님/초임때 15시간이라니 그런 환상적인 일이.... 저는 왜 여태 그런 행운이 없었을까요? 이제야 오다니.... ^^;;
브리니님/고등학교는 아무래도 수업시수가 적죠? 중학교는 기본이 20시간을 넘어가거든요. 아 앙코르와트 갖다오신거 잠깐 눈팅만 했는데 제대로 보러 갈게요. ^^
무스탕님/로또는 무슨요. 로또 샀다가 공돈 다 날리게요? ㅎㅎ 맛난거 사먹었어요. 먹는게 남는거라잖아요. ㅎㅎ
폐인촌님/얼굴이 푸석거린다는건 밥뿐만이 아니라 술도 산다는 얘긴거 같은데요. ^^ 2월은 특별히 일이 많은 것 같지 않으면서도 항상 바쁘고 정신없이 지나가는 것 같아요. 이제 눈코뜰새 없을 3월이네요. 일단 님이나 저나 체력부터 챙겨야죠? ^^

국경을넘어 2007-03-01 13: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 예리하셔라 ^^* 예... 힘찬 3월을...

바람돌이 2007-03-02 00: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 폐인촌님도 힘찬 3월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