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카사노바 - 한번 찍은 고객은 반드시 사로잡는 작업의 정석
김기완.차영미 지음 / 다산북스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상품: 나

브랜드명: 나도전

상품분류: R제과회사 3년차 마케터

제조년도: 1979년

가공처: 대한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상품외형: 귀여운 인상, 안경을 끼면 지적으로 보임.

용량: 키 175cm, 몸무게 70kg

제조원: 퇴직하신 아버지와 전업주부 어머니

자매품: 시집간 누이 나영지

상품특성: 친절하고 성실함, 가끔 눈치 없다는 소리도 들음

원재료 및 함량: 성실60%(국산), 열정20%(국산), 재력 및 능력15%, 센스5%

포장재질: DDM(동대문표)60%, 아울렛 수트40%

* 스트레스로 인한 상품의 부패를 막기 위해 흡연과 알코올 충전을 수시로 하고 있음.

 

연애와 마케팅의 공통점

1. 열정으로 시작한다.

2. 고객을 제대로 간파해야한다.

3. 전략적으로 다가가되 전략을 노출시켜서는 안 된다.

4. 타이밍과 속도조절이 관건이다.

5. 방심은 금물!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6. 밀고 당기는 심리게임이다.

7. 이론과 실제가 많이 다르다.

8. 믿음과 신뢰가 조성되면 작업이 쉬워진다.

9. 진도가 나갈수록 흥미롭지만 빠져들수록 해답이 보이지 않는다.

10. 당신이나 당신의 브랜드를 사랑하게 된 고객은 쉽게 떠나지 않는다.

 

만일 모든 여자들이 똑같은 얼굴, 똑같은 성질, 똑같은 마음씨를 갖고 있다면 남자는 절대로 부정한 행동을 하지 않을뿐더러 사랑을 하는 일마저 없었을 것이다.

-카사노바Casanova

 

목표고객이 정해지면 이전의 성공방식과 관점을 떨쳐버리고 원점에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야 한다. 마케팅의 성공 열쇠는 과거가 아닌 지금의 목표고객이 쥐고 있으므로 객관적으로 정확하게 파악해야한다.

 

모든 걸 다 걸거나, 아니면 아무것도 걸지 말라.

하지만 모든 것을 어떻게 거느냐가 문제였다.

- 카사노바Casanova

 

지금 내가 이렇게 화가 나는 건 이동준이라는 남자 때문이 아니다. 오히려 날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남자를 만나고 있는 나 자신을 용서할 수 없었다.
 

                                                                                                                                 

 상대의 마음을 얻어야 한다는 점에서 연애와 마케팅은 분명 통한다. 이 두가지를 하나의 이야기로 엮어낸 것이 흥미로웠다. 전공자들이 보기에는 얄팍한 지식에 불과해도 나같은 문외한에게는 쉽고 재미있게 마케팅에 관한 책 한 권을 읽었냈다는 사실로도 뿌듯해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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