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데이 걸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카트 멘쉬크 그림, 양윤옥 옮김 / 비채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욕하면서 사고, 읽고 나서 (!)한다는 하루키 신작을 읽었다. 같이 작업했던 카트 멘쉬크의 작품을 음미하며 최대한 천천히 읽으려 했지만 그래도 금방 읽었다. 



그렇게나특별하다 나의 스무 생일은 도통 기억나는 일이 없다. 학교에 갔을 수도 있고, 가족들과 그렇게 두리뭉실, 평범하게 보냈던 같다. , 조용하고 지루했던 나의 이십대여 



소원,이라고 쓰고 보니 산골 마을 혹은 어촌 마을의 노부부 동화가 생각난다. 소원 가지를 들어주겠다는 요정의 말에 소시지가 등장하고, 할머니 코에 붙었다가 다시 떨어지는데, 아뿔싸! 시작이 잘못되니 소중한 소원 3개가 한꺼번에 사라져 버린다. 



소원은 뭘까. 내가 바라는 소원 가지는 뭘까.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아무것도 부러워하지 않는 경지에 이르고 싶지만, , 속에는 내가 너무 많고, 속엔 욕심이 너무 많고, 속엔 소원이 너무 많아 개로는 되겠다. 죄송한대요, 소원 개로는 되겠어요. 그러니까 소원은 하나, , , 아니다 다섯. 가능해요?!?  



다른 모르겠지만 책은 선물용으로 괜찮을 같다. 선물 받은 , 특히 주는 사람의 취향을 반영한 책은 끝까지 읽기 어려운데, 정도 두께, 정도 표지라면 책에 별로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즐겁게 일독 있지 않을까 싶다. 



하루키만 짧게 쓰나.

 

나도 그렇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8-05-21 09:34   URL
비밀 댓글입니다.

단발머리 2018-05-22 16:39   좋아요 0 | URL
네, 제게도 한 개, 두 개, 세 개 너머의 욕심과 욕망이 있어, 누구에게 뭐랄 것도 없이 좀 부끄럽기는 합니다.
끝없는 인간의 욕심이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