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렉터스 컷 - 살인을 생중계합니다
우타노 쇼고 지음, 이연승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8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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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실살인게임> 작가 우타노 쇼고가 생생하게 그려내는 인터넷 시대의 범죄와 사태. 보도 와이드 프로그램의 인기 코너 '내일 없는 폭주'에서 소개하는 젊은이들의 무분별한 행동은 실은 하청 제작사에서 일하는 유능한 돌격 디렉터의 연출이었다. 한편 내성적이고 어두운 성격의 외톨이 미용사는 우연히 저지른 살인 후 점차 살인귀로 변모한다.

범행이 발각된 후 당시의 심정을 털어놓은 혼자만의 트위터 계정이 주목받으면서 살인범은 sns스타로 떠오르지만 도주하며 살인을 계속하고, 조작 전문 디렉터는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고 범인의 모든 행적을 추적해 그와 접촉하려 한다. 정직에도 불구하고 특종으로 만회를 노리며 경찰의 뒤를 캐고 연쇄 살인범과의 만남을 영상에 담으려는 디렉터.

 

해피엔드에 안녕을,명탐정의 탄생등 우타노 쇼고는 일면 추리소설의 클리세를 비트는 장치를 통해 색다른 개성을 보여주었는데요 이번소설은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별로 라는 느낌이 드는 소설인데요 우타노 쇼고라는 작가를 좋아하고 한국에 발매된책 다읽을정도로 좋아하는데 이소설은 생각보다 별로라는 느낌이 드는 이유는 특유의 클리세를 비트는 개성이 느껴지지 않아서가 아닐까 싶은데요 방송과살인이라는 소재는 사이렌의 참회라는 소설등을 비롯해서 많이 만들어진 소재인데요 사이렌의 참회라는 소설은 살인사건을 방송이라는 힘으로 피해자와가해자 두존재에 가해지는 폭력과 방송에 대한 의미를 담고 있는 하나의 자기 완결지어지는 소설인데요 이소설은 방송을 위해 조작조차 서슴치 않는 방송 디렉터와 사소한 사고이후 점차 살인귀가 되어가는 평범한 남자의 대결을 담고 있는데요 이소설에서 그려지는 방송은 그저 시청률을 위해 방송을 조작 살인조차 하나의 소재로 삼는 방송디렉터의 모습과 점차 유명해지는 살인귀의 대비를 통해 자극에 목마른 시청자와살인조차 하나의 방송소재로 다루는 방송의 추악한 일면을 그리고 있는것 같은데

뭐라고 해야하나 그방송이라는 매체가 왠지 다른 소설에서 보여지는 독기가 느껴지지 않다고 해야할까요 그저 디렉터 한명의 폭주 그리고 살인귀와의 대결이라는 느낌으로 다가오는데요 그리고 표지에 적힌 반전이라는거 솔직히 중반쯤 진범이 누구인지 예상이 되던군요 트릭은 눈치 채지 못했지만 반전이라는 단어가 있고 그 반전으로 가능한 인물이 몇명없는데 결국 하나둘 없어지고 남는 인물이 대충 드러나서 큰 반전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아서 그런 부분도 있네요 간만의 우타노 쇼고의 신간인데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예 더 독해지던가 아니면 다른 전개로 갔으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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