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혼자서 할 수 있어 언니공감만화
모리시타 에미코 지음, 정은서 옮김 / 애니북스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산 날, 지하철에서 읽으려고 펼쳤다가 웃음 참느라 혼났다. 저자이자 주인공 모리시타 에미코의 나이 서른넷(2010년 당시). 남편, 자식은커녕 남자친구도 없고, 직장에선 먼저 시집가는 후배들을 보며 짜증내고, 퇴근 후와 주말엔 집에서 뒹굴거리는 게 일상인 평범 그 자체 싱글녀다. 잔잔한 일상을 보내던 그녀가 서른다섯 살 생일을 맞아 선택한 이벤트는 다름 아닌 '이사'. '필요 없는 물건은 전부 버리고 새 집에서 35살을 시작하자'는 발상으로 이사라는 큰 일을 단번에 결정해버린 것도 우습지만, 이사한답시고 부동산이 아닌 점집에 간다든가, 부동산에 가서도 잘생긴 직원에게 정신이 팔려 혼자 설레는 모습이라니 ㅋㅋㅋ 이 언니 참 못 말린다.



최근 몇 년 동안 국내에 소개된 2,30대 싱글녀 대상 일본 만화가 중에 마스다 미리가 가장 유명한데, 모리시타 에미코의 작품은 마스다 미리의 것에 비하면 그림도 만화체에 가깝고 내용도 훨씬 코믹하다. 이 나이 먹도록 만화나 보면서 자기 위안을 하는 내 모습이 웃프기도 하지만, 다른 인생을 살았다 한들 별 볼 일 있었을까 싶기도 하고. 이렇게 사나 저렇게 사나 무겁기는 마찬가지인 인생. 내 모습을 쏙빼닮은 주인공이 나오는 만화를 보면서 한바탕 웃고 즐기는 것도 꽤 괜찮은 취미가 아닌가 싶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수이 2014-12-17 15: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키치님_ 자신의 모습을 닮은 인물을 마주하는 기분은 유쾌해요. 마스다 미리의 책은 몇 권 봤는데 모리시타 에미코_란 이름은 아직 낯설기만 해요. 그래도 궁금한데요_ 부동산이 아닌 점집에 간다_ ㅋㅋ 이 모습은 친정어무이 모습인데~ 살짝 궁금해지네요. ^^

키치 2014-12-17 15:12   좋아요 0 | URL
안녕하세요 야나님 ^^
저도 이번에 모리시타 에미코의 책을 처음 읽어보았어요.
그림도 귀엽고 내용도 재미있어서 앞으로 저자의 다른 책들도 찾아 읽어보려구요 ㅎㅎ
부동산이 아닌 점집에 간다, 너무 웃기죠 ㅋㅋㅋ
저도 점까지는 아니라도 운세나 타로 이런 걸 좋아해서 폭풍 공감했습니다.
가끔씩 이런 공감만화가 생활의 활력소가 되어주어 좋네요 ㅎㅎ

ICE-9 2014-12-18 03: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사를 이벤트로 선택했다는 부분에서 다나베 세이코의 침대의 목적이 문득 생각났어요. 와다 이카리가 주인공인데 올드미스로 내내 여성전용아파트에서 살다가 남자가 생기면 진정으로 독립된 공간을 가지리라 생각하고 있는데 기다리고 기다려도 생기지 않자 결국 순서를 바꿔 공간부터 먼저 마련하기로 하는. . . 그 결심을 위해 그녀는 침대만은 장차 생길 그를 위해 세미더블로 장만하지요. 왠지 모리시타 에미코와 비슷해보여 적어봅니다^^

키치 2014-12-18 11:31   좋아요 0 | URL
안녕하세요 헤르메스 님 ^^
다나베 세이코의 소설 줄거리와 정말 비슷하네요! 기다려도 기다려도 남자가 생기지 않으니 이사부터 하는 마음이 애처로운 것도 소설과 만화 모두 같고요 ㅠㅠ 침대의 목적 읽어봐야겠어요. 소개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