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킹 북을 공개해 드린다고 하고선 너무 늦은 것 아닌가 모르겠군요!!^^ 그냥 종이에다가 그려서 설명을 할까했는데 그것보다는 직접 책 만드는 과정들을 사진으로 담아 보여드리는게 더 이해가 빠를 듯 싶어서 좀 늦어졌습니다. 공개를 원했던 님들 참고하시고 좋은 책들 많이 만들어서 아이들 행복하게 해 주시길 바래요...

1. 원하는 책 사이즈로 종이를 잘라 둡니다. 빳빳하고 힘이 좀 있는 종이가 좋습니다. 두꺼운 도화지나 표지가 적당합니다. 사진은 두꺼운 도화지 입니다.


2. 잘라둔 종이 위에 본인들이 스토리로 준비한 것을 직접 종이 위에 그리거나 만들어 붙힙니다.


3. 그리고 페이지 순서대로 뒷면을 붙혀 줍니다.




 

4. 그렇게 모든 페이지들을 순서대로 붙히신 다음(얼추 책 모양새가 나기 시작하죠?^^)엔 표지로 쓸 커버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책 사이즈를 정확하게 자로 잰 후에 표지로 쓸 종이 위에 재단 합니다. 이때 책의 두께도 자로 재어 정확하게 재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책이 깔끔하게 만들어 집니다.


5. 그리고 커버와 책 속지들을 붙힙니다. 이때 주의할 것은 책의 옆면은 풀칠하지 않습니다. 책을 넘기려면 여유 공간이 있어야 하므로 책 옆면과 책 뒤 커버 시작부분 조금은 풀칠을 하지 않습니다.



6. 자! 이제 책이 만들어 졌죠?

7. 이젠 책 커버에 붙힐 책 제목을 만들어 붙혀 줍니다. 완성!!..어때요? 쉽죠?..천천히 한 번 시도해 보세요. 예쁜 책이 만들어 질 겁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흑설공주 2004-04-03 21: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엥? 왠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