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를 둘러보다가 일본 추리소설을 다루고 있어서 채널 고정.

김은모 번역가. 문학동네 장르 소설 브랜드 엘릭시르에서 나오는  잡지 미스테리아를 만드는 김용언, 
디엔씨미디어 의 일반서 브랜드 리드비의 편집장 윤영천 세 사림이  일본 레전드 추리소설  10권을 소개했다.

이 중 읽은 소설은 화차, 용의자 X의 헌신, 고백, 점과 선. 단 4권.
일본 추리소설을 많이 읽었다고 생각했는데, 몇몇 작가에 국한되어 있었을 뿐이었다.

강렬한 첫 문장으로 소개하는 방식이 좋았다. 
유일하게 첫 문장을 듣고 알아맞힌 소설은 한 편.
마쓰모토 세이초의 <점과 선 > 이었다. 

여기 소개된 소설들은 모두 읽어봐야지.
독서 리스트가 생기는 것은 언제나 즐겁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희선 2024-08-30 03: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시인장의 살인》 《빙과》 《점과 선》 세권 빼고 나머지 일곱 권 읽어봤군요 거의 일본 추리 미스터리를 알았을 때 우연히 봐서 제대로 못 본 듯도 합니다 미쓰다 신조 소설은 본 지 그렇게 오래 되지 않았지만...


희선

march 2024-09-05 20:22   좋아요 1 | URL
많이 읽으셨네요. 저는 좀 편중되어 있는 것같아요. 히가시노 게이고, 미야베 미유키를 많이 읽었고, 희선님 덕분에 나카야마 시치리도 많이 읽었어요.^^ 여기 있는 작가들 궁금해서 찾아보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