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월에 아내와 둘째는 상의를 거듭하더니 여성전용 헬스클럽의 회원이 되었다. 집에서 걸어서 왕복 1 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가 처음에 부담이 되는 것 같았지만 회원이 되고나서는 괜찮다고 했다. 오히려 걸어 다니는 것을 운동의 연장이라고 여기기면 된다고 벌써 적응한 것 같았다. 그리고 코치가 주도하는 순환운동이 꽤 효과가 있다면서 코치가 열심히 친절하게 가르친다고도 하였다.
지난 주 금요일에 아내는 평소보다 열의를 가지고 운동을 하였다. 그날 저녁에 아내는 편한 자세로 앉지 못하는 지경이 될 정도로 허리 통증이 심해졌다. 다음날 아침에 한의원에서 약침을 맞았고 부항 치료를 받았다. 그래서 아내의 운동은 3주만에 중단되었다. 이번 주에 둘째는 아르바이트가 끝나는 저녁 시간에 혼자 가서 운동을 하였지만, 아내는 헬스클럽 대신에 한의원을 다녔다.
어제 오후에 아내와 둘째는 보건소로부터 재난 알림 내용이 아닌 문자를 수신하게 되었다. 3월 23일 ~ 3월 25일 헬스클럽을 방문한 회원들은 증상 유무와 상관없이 가까운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으라는 내용이었다. 나중에 알게 되었지만, 코치가 코로나-19 검사 결과가 양성이었다. 이번 주에 코치의 지도를 받아 운동하였기 때문에 둘째는 문자를 받자마자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운동하지 못한 아내도 둘째의 밀착접촉자여서 자발적으로 검사를 받았다.
문자 수신 사실은 나한테도 첫째한테도 전달되었다. 나는 직원들한테도 이 상황을 알렸다. 또한 식구들의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자가격리하겠다고 하였다. 이번 주 들어 직원들과 함께 점심을 먹지 않아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 그러나 그저께 몇달만에 친구 3인이 모인 술자리를 가졌는데 나의 상황을 알리면서 위로와 원망이 섞인 말을 주고 받았다. 나도 몰랐지, 가는 날이 장날인 줄…
오후에 조퇴하여 나도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식구들의 검사 결과는 ‘음성’으로 예상하지만, 한편으로 사람 일을 모르니까 걱정이 채 가시지 않는다. 그러나, 생각하고 싶지 않지만, 만일 식구들 중에 누구 하나 검사 결과가 양성으로 나오면, 본인도 불행이지만 가족 모두 자가격리가 필요하고 내 주위에 있는 사람들도 하루빨리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하기에 늦장을 부릴 수 없었다.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마치고 귀가하는 길에 이런저런 생각이 들었고, 아직도 혼란스럽다.

검사 결과를 기다린다. 마음이 놓이지 않아서 어제 오후부터 일을 회상하는 글을 써면서 불안감을 떨쳐내려 노력한다. 코로나 바이러스 위협이 나의 턱밑까지 번진 느낌이 든다. 코로나-19에 확진되는 경우를 피하고 싶은 마음뿐이기 때문에 여태까지 한번도 정면 대응하지 않고 피했지만, 현실에서 오늘은 운좋게 피하더라도 내일 당면할 수 있는 위험이라는 생각이 든다. 마스크를 무기로 끝까지 막아내겠지만 이와 더불어 자가격리 등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도움될 것 같아서 관련 정보를 검색하다가 다음과 같은 뉴스를 보았다.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는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협의하여 코로나19 확진자와 자가격리자에게 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진자와 자가격리자는 두 달 동안 무료로 책읽기가 가능하다. (자가격리 하는 동안 지급되는 생활필수품 키트와 함께 무료 구독권이 제공되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환영한다. 이런 무상 서비스를 어찌 반기지 않을 수 있으랴. 밀리의 서재가 선한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기를 바란다. 마케팅의 일환이라고 해도 오늘 내가 겪은 것처럼 나도 모르게 졸지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된 사람들한테 작은 위안이 되리라 믿는다. 물론 책읽기를 좋아해야 할 텐지만. 그리고 나의 구독이 기부로 이어지면 일석이조. 책을 구독해야 하는 이유가 될 수 있을까. ^^;

오늘 오전에 식구들의 검사 결과가 통보되었다. 모두 음성으로 확인되었다. 나의 결과는 오후에 통보되었다. 나도 음성으로 확인. 정말 다행이다. 식구들이 안심하는 동안 불안감을 애써 감추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 때문에 영 편치 못하였다. 아내와 대화가 그나마 위안이 된다. 아내는 허리 통증으로 운동하지 못한 것이 새옹지마 같다고. 같이 웃었다. 그리고 코로나 세상에서 지인을 살갑게 대하면 민폐가 되기 십상팔구로 데면데면 살아야 한다는 깨달음을 얻는다.


댓글(15)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미미 2021-03-27 18:47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아유~다행입니다! 놀라셨겠어요.결과 나오기까지 얼마나 불안하셨을지 읽으면서 저도 조마조마 간접체험..ㅠ올해에는 이런 상황을 벗어날 수 있기를 고대해봅니다.🥲

오거서 2021-03-27 18:52   좋아요 3 | URL
이번 경우는 코로나 19 확진자와 밀접접촉한 경우라서 검사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마음이 놓이지 않더군요. 식구들은 검사 결과가 오전에 나왔는데 나의 결과는 늦어지니까 불안감을 이겨내기가 쉽지 않았어요. 그래도 천만 다행이지요. 위로의 말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bookholic 2021-03-27 20:0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다행입니다... 제가 마음을 조아리면서 읽었어요... 훌훌 털고 즐거운 휴일 되시길 바랍니다...

오거서 2021-03-27 21:31   좋아요 2 | URL
bookholic 님, 감사합니다. 코로나 19 위험이 없는 주말이 보내시길 바랍니다.

coolcat329 2021-03-27 20:36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아...정말 다행입니다. 읽으면서 저까지 조마조마했습니다. 지금 이순간이 얼마나 감사하고 소중하실까요...잠시 주춤하셨던 마음 다시 힘내셔서 화이팅하셔요!

오거서 2021-03-27 21:34   좋아요 1 | URL
coolcat329 님, 감사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조심하시고 건강한 주말 보내시길!

페넬로페 2021-03-27 20:37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정말 다행이예요^^
코로나 확진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다 낫고 나서도 그 휴유증이 심하다고 하더라구요^^백신 다 맞는 날까지 우리모두 건강하게 잘 버텨야 할텐데~~
걱정입니다^^

오거서 2021-03-27 21:37   좋아요 2 | URL
페넬로페 님의 말씀대로 우리 모두 잘 버텨내야 할 텐데요. 잘 참고 기다려보시죠. 감사합니다. 건강한 주말 보내시길!

서니데이 2021-03-27 20:49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검사하고 결과 기다리는 동안 많이 불안하셨겠어요. 그래도 결과가 음성으로 나와서 다행이예요. 오거서님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오거서 2021-03-27 21:38   좋아요 2 | URL
서니데이 님, 감사합니다. 코로나 걱정 없는 편안한 주말을 보내시길!

scott 2021-03-27 22:44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오거서님 정말 다행입니다. 정말 정말 가족 모두 음성이라서 나 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의 생명이 달려 있어서 더더욱 기다리시는동안 얼마나 초조 하셨을지
저는 작년 올해 모두 합쳐서 총 다섯번 검사에 자가 격리까지(밀착접촉자가 아닌데도) 하면서 별별 생각이 다 떠올랐지만 격리된 동안 독서와 음악 등등으로 견뎠네요.
오거서님 가족 모두 평안하고 건강하게 힘내세요.!!


오거서 2021-03-27 22:01   좋아요 1 | URL
저가 이번에 밀착접촉자 가족으로 코로나 19 위기 상황을 직접 겪어보니까 마음고생이 더 심한 것 같아요. scott 님은 자가격리까지…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매일 올리시는 글을 읽으면서도 그런 고생과 아픔을 견뎌냈음을 눈치채지 못했어요. 그러니까 알라딘 이웃분들이 생각하는 대로 AI는 아니었군요. ㅋㅋㅋ
위로의 말씀에 감사를 드리고, scott 님도 코로나 바이러스를 조심하시고 건강하시기를 빌어요!

페넬로페 2021-03-27 22:41   좋아요 1 | URL
scott님!
5번이나 검사를 받으셨다니~~
전혀 몰랐네요.
그저 재택근무하시는줄만 알았지요.
그럼 격리기간도 오래였을텐데 힘드셨겠어요^^
그래도 독서와 음악으로~~
그 좋은것이 있어 다행이예요.
우리 인생에서 그죠!

겨울호랑이 2021-03-28 08:1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코로나19 결과가 음성으로 나와 다행이네요...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드는 여러 생각이 참 힘들게 느껴집니다. 오거서님, 오늘도 건강하고 평안한 하루 되세요!^^:)

Conan 2021-03-28 08:3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다행입니다. 저도 일때문에 올해만 3번 검사를 받았습니다만 받을때마다 기분이 찜찜 하더라구요. 가족분들 모두 건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