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주 신간 목록에서, 소설 분야 첫 줄에 <나 같은 기계들>이 있었다. 이언 매큐언의 소설. 이 소설을 추천한 매스컴에 실린 기사의 제목만 보면 크게 두 부류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나와 친한 여자(애인, 썸녀, 여자친구 등)가 인조인간(A.I. 포함)을 더 좋아하고 사랑에 빠진다면, (더 세고 나쁜 경우로) 인조인간한테 나의 여자를 빼앗긴다면… 가정하는 것이었다. 인조인간이 나를 빼닮도록 세팅한다는 전제로 말이다.

다른 하나는, 이언 매큐언의 최초 SF 소설임을 내세웠다. 또한, 작가의 단 하나의 SF 소설이라고도 하였다. 최초 또는 유일무이에 방점이 찍힌 것이리라.

작가가 소설 속에서 지어낸 상황이고 허구인 줄 아는데도 빠져 든다. 만일 나와 같은 인조인간이 만들어진다면 나를 복제한 것과 다름이 없지 않을까, 그로 인해 복잡하고 끔찍한 일들을 분명 겪게 되리라고 잠시 생각해 본다. 소설이어서 참 다행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얄라알라 2023-08-24 11:3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거서님 반가우십니다^^

˝소설이어서 다행˝
Sci-Fi 영화 좋아하는 저로서도 비슷한 생각 많이 해 보았습니다

오거서 2023-08-24 12:12   좋아요 1 | URL
얄라님 반겨주시니 황송스러운데 감사합니다! ^^
저도 Sci-Fi 영화를 무척 좋아합니다. ^^;
공상과학 소설에서 선보이는 미래 사회상이나 신기술이 곧잘 현실에서 실현되기 때문에 안심보다는 걱정이 앞서네요. 지금은 막연할 수 있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