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본깨적 - 평범한 직장인이 대체 불가능한 프로가 되기까지
박상배 지음 / 다산3.0 / 201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내생애는 지금 의업의 단계이다. 의업의 시기는 앞으로 노후에 어떤삶을 사느냐에 달린 가장 인생에서 결정적인 시기라고 한다. 삶의 뿌리가 되고 줄기를 만들며, 열매를 맺도록 하는 씨앗을 만드는 시기이다.

그런 시기를 지내고 있는 나의 일상은 너무나 게으르고 평범하다.

 

학업의 시기에도 사실 열심히 살지 못해서인가? 라는 생각이 들지만 , 가만히 생각해 보니 나 나름대로 치열하게 살아왔다. 그런 치열함때문에 지금의 나의 게으름을 어느정도 내가 용인해주고 있는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한다.

 

근데 학업, 의업, 근업,전업의 시기를 밟는 단계에서 나는 효율적이지 못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인생의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을 간혹 보면서 " 인생 힘들게 사는구나"라는 생각을 했지만 사실 부럽기도 했다. 그당시의 나는 살아가는 것에 급급했다.

그런데 지금 의업의 단계에 와서야 ,계획하지 않은 인생으로 인해 웬지 낙오자가 된 느낌이 든다.

 

기존의 본깨적의 실행책이라고 하는데 읽으면서 실행보다 더중요한 지속력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다이어트, 운동, 영어공부 등등 매번 계획을 세우지만 지속적으로 한다것이 얼마나 힘든지 알기에 이책에서 제시하는 지속적인 실행력을 만드는 리스트들을 꽤 도움이 될것 같다 .

 

그중 8-56-33프로젝트는 실행력에 있어서 많은 도움을 줄것 같다.

생각의 비밀, 김밥파는 ceo로 유명한 김승호 회장의 100동안 목표 100번 쓰기를 모태로 한 프로젝트 인데

8주동안 56일동안 매일 33번씩 자신의 목표를 쓰는 것이다 .

간절함을 담아 매일 같은 목표를 33번 쓰다보면 어느 순간 그목표를 발전시킬 아이디어나 자신을 되돌아볼수 있는계기가 될것 같다 . 거창한 목표나 시간단위의 계획보다는 하나의 간절함을 반복적으로 쓴다는 것이 무척 맘에 들었다.

 

나는 무엇을 하나의 목표로 만들까? 나의 간절함은 무엇일까? 라는 생각으로 이어지게 된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중 하나는 지속적인 실행력을 가기위해서는 일정한 시간에 8-56-33프로젝트를 하는 것이다. 하루에 30분 아무때나가 아니라 자기전 30분 전이나 일어나서 아침먹기전에 하는 실행력이 먼저일것이다.

 

결국 이프로젝트의 실행력과 지속력은 생각의 힘을 키우는데 목적이 있다.

자신의 의지를 믿지 못해 그동안 많은 계획을 실행했지 못했다면 이 프로젝트를 통해 실행력을 키우고 그러다 보면 부정적 생각보다는 자신을 향한 긍정적인 마인드로 바뀔것 같은 생각이 든다 .

 

의업의 시간에 학업을 시작하는 나에게 용기를 보내면서, 실행력을 키우기위해 8주 프로젝트 양식부터 받아야겠다.

그의 블로그에 가면 이양식을 받을수 있다니 참고 해야겠다.

 

http://optict.blog.me/220937125006 8주프로젝트 양식 파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