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5 (완전판) - 애크로이드 살인 사건 황금가지 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5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김남주 옮김 / 황금가지 / 2003년 6월
평점 :
품절


요즘 애거사 여사에게 애정이 가고 있다.

그래서 마플여사 대 푸아로 의 대결구도로 책을 읽어나가려고 계획중이다.

제일 먼저 선택한것은 은퇴후 호박을 기르고 있는 남자로 나오는 포와르

둥글둥글한 몸집에 우스운 콧수염 영어를 완벽히 구사하지 못해서 중간중간에

터져나오는 방언 같은 벨기어 등이 우선 재미를 선사한다.

 

피가 철철흐르지도 않고 복잡한 인물 관계도 같은 것도 없다.

등장인물은 많이 나오지만 한꺼번에 확 쏟아지듯이 나오지 않고 천천히 그개인으로

다가가서 사건과 함께 등장인물을 소개하는 아가사 크리스티 여사의 친절함이 좋다.

 

어느 아담한 마을에 아름다운 미망인이 어느날 갑자기 죽게 되고 그로인해 마을에 이상한 소문이 퍼지고 거기에 결혼이야기가 오가던 로저 애크로이드에게 그녀의 편지가 발견된다.

 

사실은 미망인이 그녀는 남편을 독살했으며 그로 인해 누군가에 협박을 받고 있었고 협박의 강도가 심해지자 세상을 버리기로 결심했으며, 결혼을 약속했던 로저 애크로이드에게 미안함과 함께 그 범인이 누구인지를 가르키는 내용을 보낸다.

 

그러나 편지를 개봉한 그날 밤 로저 애크로이드도 차가운 시체로 발견되고 평소 절친이었던 세퍼드 박사는 편지 개봉하는 것만 보고 저택을 빠져 나온 한시간후 그소식을 듣고 급히

그의 저택으로 뛰어가게 되는데...

 

그시각에 수상한 남자를 발견했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그의 양아들 랠프 페이턴이 있었다는 이야기도 들리기도 하고 그집의 하녀의 알리바이 집사 러셀양의 알리바이도 수상해지면서

점점 사건은 오리무중으로 빠진다.

 

푸아로 사건을 푸는것인지 산책을 하는것인지 알수 없는 말과 행동으로 인해 가까이에서 일을 도와주는 세퍼드 박사는 실망하면서 정말 " 이사람이 명탐정이란 말인가"라고 의문을 가지게 된다.

 

그러던 어느날 푸아로는 용의자로 오른 여섯명을 한자리에 부른후

" 이방에 모인 여러분 각자가 제게 뭔가를 숨기고 있으니까요"

라고 말하면서 진실된 이야기를 할것을 외치고 웃으면서 그자리를 떠난다.

 

그말을 들은 여섯명의 용의자는 할말을 잃고 모두 두눈을 내리깔고 시선을 피한채 아무 대꾸도 하지 못한다.

 

그후 각자 여섯명이 푸아로를 만나러 와서 각자의 숨은 진실을 들을 이야기하게 된다.

좀도둑, 비밀결혼, 비밀 연애, 마약, 짝사랑 등의 다양한 이야기가 나오게 되고 그것을 통해서

푸아로는 사건의 진실에 다가서게 된다.

 

누가 범인인지의 중요성보다는 로저애크로이드의 주위 사람들에게서 행복이 어떤것이고 돈이 어떤형태로 그들에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주였던 같다.

 

진정한 행복을 알지 못하고 더큰 행복을 바라면서 지금 현실에서 자신이든 가족에게 희생을 요구하고 있는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조금 더 일찍 로저 애크로이드가 미망인 패러스 부인에게 손을 내밀었다면 둘은 죽지 않고 행복해지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푸아로가 말한 진실의 속내가 아무리 추하다고 할지라도




"제가 진실을 알아내려 애쓴다는 걸 이해해주십시오.
진실은 그 자체가 아무리 추할지라도 , 그것을 추구하는 사람한테는 항상 흥미롭고 아름다운 법입니다. "

푸아로 탐정의 말중에서 212 페이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