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20여년간 학계의 격찬을 받았다고 하더라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꼭 읽어야할 책  

나만의 도서관 만들기 프로젝트를 꿈꾸다면 어떤책을 담아야 하는지에 대한 안내서가 될것같다  

미래의 내꿈은 북카페를 차려서 그곳에서 독서모임도 가지고 책후원관련일도 하는 것인데 작가의 말처럼 베스트셀러만 있고 정말 장서라고 여길만한 책들이 없으면 어떡하지 하는 두려움에 대한 답을 여기서 찾고 싶다.  

지적생활과는 거리가 멀지만 이책으로 인해 한발자국 성큼 ㅎㅎ 

 

 

시골의사 이분의 책을 꾸준히 보고 있다 이번책은 경제이야기가 아닌 자기 삶의 주인공으로 살아가기 라는 명제이다. 

이시대에 자기 삶의 주인공으로 살아가기는 정말 힘들다 . 

돈, 권력, 재능, 외모 등등 여러가지 기준때문에 치이고 깨지는 삶에서 당당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 라는 물음 앞에 위로보다는 진심이 담긴 그의 한마디 한단어 한문장이 들이 담겨 있는 것 같아서 보고 싶고 또한 성공한 삶을 살고 있는 그는 어떻게 이물음들에 대한 답을 할까 궁금해진다 . 

 

 

어릴때는 꼭 결혼해야지 하는 꿈을 키웠다 자식은 몇명, 남편은 어떤사람, 집은 몇평이나? 그런 꿈들이 점점 멀어지고 있다는 현실은 느낀 어느날 두려웠다. 

혼자 살수 있을까? 외로움, 쓸쓸함, 병등등 여러가지 일들을 견뎌낼수 있을까? 라는 질문에 나도 모르게 못해 안돼라는 답을 하고 있었다. 그때 법정 스님의 책 홀로 사는 즐거움을 만났고 그로 인해 힘을 얻어서 그래 혼자사는 것도 괜찮겠다라는 자신감이 생겨나고 있다. 

그래 원래 인생은 혼자 가는거야  하면서 그런데 그생각에 힘을 보태는책 이책을 발견 발견 

담백하고 깔끔한 인생, 나자신을 위로하는 방법등등 실질적인 실전법들이 나와있어 눈길을끈다  

더욱이 여유로운 자세로 누워있는 표지가 맘에 든다. 혼자이면서 이렇게 여유로울수가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