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주식 다이어리
김수희 지음 / 새빛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여성 기자가 보는 우리나라 주식시장에 투자하는법 .... 주식초보이면서 자신이 주식투자를 처음 시작할때의 마음가짐과 주식시장이야기들을 쉽게 풀어 쓰고 있다. 

기술적 분석이나 어려운 용어들은 전혀 없으면 들고 다니기 편하게 얇고 쉽게 되어있다.그전까지 어려운 책들만 대해온 나로서는 소설처럼 쉽게 읽혀져 내려 갔다. 

쉽지만 얕은 지식이 아닌 본인 초보로서 느꼈던 핵심적인 주제들을 공부를 통해 이야기 하고 있다. 주식을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들이 라면 이책은 정말 괜찮타..... 

대박만을 좇는 주식투자는 금물이라는 이야기 부터 자신이 투자하는 회사는 자신이 경영하는 회사로 생각하고 투자하라는 이야기가 눈길을 끈다. 

가장 쉬운듯 하면서 가장 지키기 어려운 이야기라는 것을 주식을 조금 하고 나니 알것 같다. 맨처음 책을 읽을때는 어릴적 도덕 시간의 책처럼 너무나 반듯한 이야기만해서 조금 따분할 지도 모른다. 다들 처음 시작할때는 그럼 이래야지 ,맞어 제대로 조사 하고 알고 해야지, 하지만 막상 그시장에 깊이 빠져 있다보면 도덕이라는 과목을 잊어 버리고 아무곳에나 휴지를 버리는 지금의 우리모습처럼 주식시장 또한 원칙을 깨끗이 몽땅 잊어 버린다, 아님 잃어버린다고 해야할지도 .. 

그럴때 이처럼 가장 초보적이고 쉬운 책을 시장에서 잠시 나와 조용히 읽어 내려간다면 .... 

우리가 다시 초등학교 도덕 선생님을 만나서 그 순수 했던 시절과 다시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그러하므로 이렇게 단순해 보이지만 순수한 책들이 필요한지도 모른다. 난 오랫동안 투자했으니까 , 난다알고 있는데 뭐 하지만 이책을 읽는 순간 " 아 난 너무나 몰랐구나" 라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