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희망을 세일즈한다 - 가수 김민우에서 자동차 판매왕이 되기까지 다시 부른 희망 노래
김민우 지음 / 청림출판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가수 김민우 라는 타이틀을 보면서 연예인들이 낸 책은 너무 깊이가 없다는 편견이 있어서 반신반의 하면서 책을 펴보게 했다

군대가면서 인기가 한꺼번에 물거품처럼 없어져버린 실패한 연예인으로 뇌리에 남아있었다

얼마전 아침방송에서 나와 하는 이야기를 잠깐 보았는데 이제 연예인이라는 인상보다는 평범한 한사람의 모습으로 비쳐지면서 사업가적인 눈빛을 잊지 못하게 만든사람이었다

영업을 처음 시작했을때의 사람들의 편견어린 시선을 견뎌내기 위한 방법들이나 어떤고객을 만나더라도 그순간에 최선을 다하는 방법등

글중에 한손님을 만나 그사람과 같이 노래방에 가서 두시간동안 노래를 불러주었다는 대목에서 정말 성공하지 않을 수 밖에 없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보통 사람이라면 그래도 내가 한때 잘나가더 연예인인데 차 한대 팔려고 이런 것 까지 해야하나 라는 자괴감이 들법도 한데 ......

자존심을 버리는 시점에서 모든 성공의 첫 발걸음이 시작되는구나 싶었다

고통의 시간에는 이유가 있다, 열정은 책임질수 있는 열정이 진짜 열정이다

두문장이 가장 맘에 든다 모든 고통과 시련에는 이유가 있을거라는 확신이 들기 쉽지 않다

대부분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이기도 하다 그래서 일에 있어서 어떤 시련과 고통이 오면 마음속으로 성공하기 위해 이런 시련이 오는 거야 하면서 마음속으로 위안을 얻기도 한다

여기 저자 김민우도 인기 가수에서 아무도 불러주지 않는 자리까지 가보고 빛도 져보고 하면서 인생의 바닥까지 떨어졌지만 거기서 좌절하지 않고 밑에서 시작해서 이제는 수입자동차 판매왕이 라는 타이틀을 거머졌기 때문이다

열정또한 막무가내 내가 얼마나 열심히 했는데 라는 단순한 감정이 아닌 내가 가진일에 최선을 다하면서 일에 있어서 최선을 다하고 그후에 일어난 일에 대해 책임을 지는것이 정말 최고의 열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차 한대를 팔고 끝이 아닌 그 후에도 수시로 체크 하면서 고객에 대한 열정이 이야말로 정말  최선이 선택을 다한 열정이 아닐까 싶다

단순한 연예인의 성공스토리나 자기의 이름을 이용한 성공담이 아닌 우리 일반서민들도 가져야할 마음가짐이 들이 많이 나와있었다

세상의 바닥에 덜여져본 사람들이 그들의 고통과 인내를 가장 잘알듯이 실패을 겪고 난후에 다시 일어서기 까지가 얼마나 힘들고 어려운 일인지  잘알게 되었다

모두들 성공하고 싶어하지만 우리가 진정 성공한자들 만큼 ,책임있는 열정과 끈기와 인내를 참고 견디고 있는지 되돌아 보게 만든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