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부자 - 고용불안과 고령화 시대의 가장 확실한 재테크
이영권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아침마당을 통해 가끔씩 이분의 강의를 본 적이 있다 , 출근하면서 잠깐 씩 봣지만 재미있고 유익해서 저분의 책을 꼭 사서 함봐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다 부자에도 안전한 부자가 있다 부자는 다똑같은 것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책을 차근차근 읽다보니 그해답이 자세히 나와있다

부자는 부자되는 습관이 있고 빈자는 빈자되는 습관이 있다는 말이 가장 맘에 와닿았다

나도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할때 돈에 맞춰 생활하기 보다는 돈을 먼저 쓰고 돈을 거기에 맞추다 보니 사회생활2년동안 남은 것은 카드빛에 카드 돌려막기라는 어처구니 없는 생활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간혹 카드한장이라도 잃어버리는 날에는 전체 지출이 구멍이 생기기때문에 안절 부절 했던것 같다  저자의 말처럼 100만원 벌면 거기서 무조건 50% 는 저축을 해야 한다는  저자의 말에 동감한다 그래야 저축이 되고 생활의 계획도 생기는 것 같다

종자돈이 모이면 가장 먼저 생각하게 되는 투자의 여러가지 상황들에서도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행동방식에는 차이가 있다

그저 돈이 된다고 하더라 수익률이 좋다고 하더라 하면 가난한자는 생각도 하지 않고 몰려들어 낭패을 보고 오르겠지 기다리다 남아있는 돈마저 잃어버리게 되는 경우이다 . 재테크,투자등오 부자들처럼 잘알고 잘알지 못하면 공부를 하고 그래서 그쪽분야에 관심과 생각이 생기면 투자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가난은 삶을 파괴하는 고질병이다 이말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돈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한부분이면 돈이 없는 것으로 인해 많은 문제가 생기고 삶이 팍팍해져서 다른사람에게 양보라는 여유로운 시선이 생길수가 없다

가난에서 벗어나는 것이 아니라 부자로 가는 삶을 목표로 가져야 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